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 제7회 리더십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 제7회 리더십 컨퍼런스 개최
  • 유소영 기자
  • 승인 2017.03.3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결혼한인여성 네트워크 강화 논의, 차기회장에 실비아 패튼 선출

▲ 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 제7회 리더쉽 컨퍼런스에서 헬렌 장 회장(둘째줄 오른쪽 3번째)와 실비아 패튼 차기회장(둘째줄 왼쪽 첫번째).(사진 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

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KAWA USA, 회장 헬렌 장)는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마이애미에서 출발하는 Royal Caribbean 크루즈에서 제7회 리더쉽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에는 미네소타, 라스베가스, 버지니아, 메릴랜드, 플로리다, 애틀란타, 휴스턴, 샌안토니오, 달라스, 오클라호마 등 각지의 회원들이 참가했다.   

미주 각지회 활동상황 보고 후에 ▲미국 내 여성회의 역할과 활동 방향, ▲효과적 민간 외교, ▲각 지회 지도력 개발과 유대강화에 대한 그룹 토의와 정관 검토, ▲강의, ▲이사회 등이 진행됐다.

이사회 결과, 미국지회를 확장하여 동부지회 회장 선 가스틴과 서부지회 회장 앤 돌시를 선출했으며, 이종애 이사장은 공석이었던 부이사장에 킴 해일 씨를 임명했다.

총회에서는 차기회장에 실비아 패튼(초대회장)이 선출됐으며, 2018년도 제8회 컨퍼런스 장소를 워싱턴DC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KAWAUSA는 미 주류사회 각계각층에서 봉사와 사회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국제결혼여성단체들의 연합체로, 주류 사회와의 징검다리 역할을 활성화하고자 2004년 6월 23일에 결성됐다.

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는 미주 내 국제결혼한인여성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회원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정보와 문화를 교류함으로써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의 정체성 확립과 구성원들의 효과적인 민간외교에 기여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2006년 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에서 주최한 제2회 “국제결혼여성세계대회”에서 World-KIMWA(세계국제결혼여성총연합회)를 발족하는 데 구심점 역활을 했으며, World-KIMWA는 창립11년째로 매년 "월드킴와 세계대회"를 이어가고 있다.

헬렌 장 연합회장은 “미주 각지에 흩어져 살고 있는 여성들의 네트워크 조직을 강화하고, 국제결혼 여성들의 결집된 역량을 모으며, 여성들의 인권옹호와 홀로 된 여성 돕기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