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유학박람회서 열린 한국 유학 설명회 성료
상태바
토론토 유학박람회서 열린 한국 유학 설명회 성료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7.03.0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유학 상담 전문 홈페이지 ‘KeXCanada.com’ 소개 등

▲ 캐나다한국교육원은 3월 5일 메트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토론토 유학박람회에 한국 부스로 참가해 한국 유학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사진 캐나다한국교육원)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병승, 이하 교육원)은 3월 5일 메트로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토론토 유학박람회에 참가해 한국 유학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교육원 소속 한국유학 안내 전담팀인 KeXCanada 팀원들이 주도해 진행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현지 고등학생, 대학생, 학부모 150여명이 한국부스에 등록해 한국대학 진학방법, 한국에서의 워킹홀리데이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교육원은 이번 박람회에서 새로 개설한 한국 유학 상담 전문 홈페이지 ‘KeXCanada.com’을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KeXCanada.com’은 한국 유학과 관련한 장학금 혜택, 입학 안내, 비자발급 방법을 비롯해 한국 내에서의 구직 및 채용정보 등을 제공한다. 각 부문별 담당자와 1:1 상담이 가능해 한국 유학 관련 정보를 보다 자세하게 얻을 수 있다.

KeXCanada 팀장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에드버그 아퀴노 씨(세네카대 학생)는 “한국으로 1년간 유학을 다녀온 유경험자로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이 있었다”며, “앞으로 ‘KeXCanada.com’이 캐나다 학생들의 한국 유학 유치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승 교육원장은 “올해 캐나다한국교육원에서는 캐나다 학생들의 한국 유학을 장려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KeXCanada 홈페이지 개설뿐만 아니라 온타리오 및 마니토바 주 소재 각 대학에서 한국 유학 설명회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