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캄보디아 한인회 김현식 회장
상태바
[신년사] 캄보디아 한인회 김현식 회장
  • 편집국
  • 승인 2017.01.0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현식 재캄보디아한인회장
어느덧 재캄 한인회가 출범한지 20년 되는 2016년이 지나고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게 되었습니다. 이맘때쯤이면 우리는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돌아보고 보다 활기차고 의미있는 새해를 꿈꾸며 계획을 세웁니다.
 
작년 한해는 재캄보디아 한인사회의 응집과 결속, 소통과 화목을 이루는 큰 변화의 시간이었다 하겠습니다. 출범이 순탄치 않았던 제10대 한인회였지만 그 과정에서 많은 교민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비상대책위원회 결성, 경선과정의 선거운동을 거쳐 약 700명에 달하는 투표참여야 말로, 우리 교민들의 높은 민주의식과 주인의식, 공동체 참여를 보여준 귀중한 역사적 사건이었다 할 수 있겠습니다. 그 힘이 발산되어 한국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다양한 한인회 행사에 많은 동포 여러분의 참여와 후원이 있었고, 마침내 재캄보디아 한인회 출범 20년만에 한국국제학교 설립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외적으로는 주캄보디아 대한민국대사관은 시엠립 교민과 한국관광객을 위한 대사관 영사관 분관을 개관하였고, 프놈펜에 우리 땅 우리건물을 지어 입주하는 대사관 신공관 개관식을 가지며 대한민국 국격을 제대로 세웠습니다.

2016년이 재캄 한인회와 주캄보디아 한국대사관, 이 민관 양축이 서로 맞물려 캄보디아에서 대한국민의 긍지와 영향력이 웅비하는 기틀을 마련하는 한해였다고 한다면, 2017년은 그 변화의 힘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해가 될 것입니다.

프놈펜 한국국제학교의 조속한 개교와 학사일정 운영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한인2세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한캄다문화가정 자녀들의 한인으로서의 주체성과 자긍심 교육에도 주력하겠습니다.

한인회와 협약관계에 있는 각 교육기관, 의료단체 등과의 협약을 활성화 하여 교민들의 교육과 의료혜택 기회가 많도록 할 것입니다.

한인회와 직능단체간 모임을 활성화 하고 정례화하여 캄보디아 진출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더 많은 한국기업들이 진출하기 유리한 조건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재캄한인회 웹사이트(www.korincam.com)를 더욱 활성화하여 소통과 화합, 한인 권익과 생활향상, 정보교류와 사업기회 제공 등에 기여하겠습니다. 웹사이트를 통해 한인회 운영과 활동사항, 재정상태도 정기적으로 공유하겠습니다.

각 금융기관, 인터넷통신회사, 다국적기업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한인회와 한국국제학교의 안정적 재원확보를 위한 참신한 방안도 강구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제10대 한인회가 성공적으로 활동하여 온 것은 그동안 동포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한인회를 대표하여 그 동안 후원 봉사해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2017년 올해에도 변함없는 격려와 조언, 참여와 후원을 보내주시길 기대합니다. 특히나 프놈펜 한국국제학교의 개교와 원활한 학사과정 운영, 안정적 재원확보를 위하여 더 한층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아이들이 캄보디아에서 한국 교육과정으로 양질의 교육을 받으며 건강하고 명석하게 오롯이 자라 세계 인류공영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는 꿈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올 한해, 소통과 화합, 감동과 활력이 온 교민사회에 확산되어 동포여러분 가정과 사업장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봉사와 헌신의 초심을 잃지 않고 제10대 한인회장 임기 마지막까지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새해 아침
재캄보디아 한인회장 김현식 배상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