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경주의 관광 매력 알린다
상태바
일본에 경주의 관광 매력 알린다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12.0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일본 연예인 하루카 크리스틴 출연 특집 프로그램 제작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9월 발생한 지진으로 침체된 경주지역 관광시장의 불씨를 되살리고자 일본의 유명 연예인을 활용한 한국관광 특집 프로그램 제작에 나섰다.

12월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일본 아이치현 방송국 ‘테레비 아이치’의 경주관광 특집 TV프로그램 방한 촬영에는 일본의 인기 연예인 하루카 크리스틴이 출연한다.

스위스인 어머니와 일본인 아버지를 둔 하루카 크리스틴은 일본 내 다양한 예능프로그램 및 정보프로그램, TV 광고에도 다수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번 특집은 경주의 다양한 관광 매력을 밀착 소개하는 내용으로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불국사, 석굴암 등 역사 유적 지구를 포함해 전통시장, 먹거리, 온천 등 다양한 내용을 담아 일본인 관광객들이 다시 경주를 찾을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소개 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와 하루카 크리스틴이 인연을 맺은 것은 지난 2015년 3월부터다. 하루카 크리스틴은 일본 중부 아이치현의 대표방송국인 ‘테레비 아이치’의 서울 홍보 특집 TV프로그램 출연을 시작으로 부산 및 백제 세계문화유산 홍보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했으며, 지난 1월에는 평창올림픽 홍보 강원도 특집 TV프로그램에도 출연하는 등 2년간 5개에 달하는 한국 관광홍보 TV특집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그녀는 “또다시 한국을 찾고 싶어 이번 방송 출연에도 흔쾌히 승낙했다. 한국은 서울뿐만 아니라 지방에도 한국만의 흥미로운 관광 자원이 존재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일본인들에게 경주의 관광매력을 소개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하루카 크리스틴이 소개하는 이번 경주 특집 방송은 12월23일 오후 4시부터 약 30분 동안 방영될 예정이다.

관광공사 김만진 나고야지사장은 “경주는 오래전부터 일본인이 방문하는 인기 관광지중 하나이다. 앞으로도 유력 TV 매체와 연계해 일본의 유명 연예인을 활용해 경주를 포함한 동남권 관광 활성화에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경주관광 회복에 힘을 더하고자 나고야 유력 TV 방송국인 '토카이테레비'에서도 방한 취재를 실시했으며, 관련 경주관광 정보 프로그램을 12월12일 방영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