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부모님 학교 1ㆍ2기 연수 수료식
상태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부모님 학교 1ㆍ2기 연수 수료식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11.2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와 소통ㆍ올바른 인성 교육 위한 장 마련

▲ 부모님 학교 1기 연수.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 중등 상담실에서 ‘2016 부모님 학교 2기 수료식’이 지난 11월19일 열렸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중등 상담실에서는 그간 학부모에게 자녀의 올바른 인성 교육에 대한 도움을 주고자 학부모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하나인 ‘부모님 학교’를 운영해 왔다. 학기별로 각각 1기와 2기로 나눠 진행된 ‘부모님 학교’는 지난 6월18일 1기 수료식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2학기에도 연수 종료와 함께 수료식이 실시됐다.

기수별로 2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던 이번 연수는 단발성 연수에서 벗어나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영역의 내용을 다뤘다는 데 의미가 있다.

▲ 부모님 학교 2기 연수.

연수의 주제는 1회기 ‘나를 찾는 여행’, 2회기 ‘우리 가족 역동 알기’, 3회기 ‘우리 가족 기 살리기’, 4회기 ‘우리 가족 회복적 울타리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1기에는 총 12명, 2기에는 총 8명의 학부모가 연수를 이수했다.

상담실에서는 이미 교내 상담실 주최 연수 및 외부기관인 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와의 협약에 의한 연수 등 다양한 학부모 연수를 진행한 바 있으며, 내년에도 보다 다양한 주제로 학부모에게 유익한 연수를 마련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상담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에게는 자녀와 한층 더 깊이 있게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으며, 학생들에게는 더욱 심신이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