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제25회 사천왕사 왔소’ 축제 개최
상태바
오사카 ‘제25회 사천왕사 왔소’ 축제 개최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11.0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한일 양국 문화교류 재현…토크이벤트ㆍ체험광장 등 볼거리 ‘풍성’

▲ 오사카에서 개최된 ‘제25회 사천왕사 왔소’.

고대 한반도에서 일본으로 문물을 전한 ‘도래인(渡來人)’들의 행차를 재현하는 ‘2016년 사천왕사(四天王寺) 왔소’가 11월6일 일본 오사카시 나니와 유적지에서 퍼레이드와 미니연극, 토크이벤트, 체험광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성대하게 개최됐다.

한국과 일본의 깊은 유대를 재현하기 위해 1990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해 일본 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으며, 이번 행사 축하를 위해 한국에서도 백제문화제 관계자 및 한일대학생미래포럼 학생 등 많은 사람들이 참석했다. 특히 한일대학생미래포럼 학생들은 직접 퍼레이드에도 참가해 뜻 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 오사카에서 개최된 ‘제25회 사천왕사 왔소’.

오사카왔소문화교류협회 이노쿠마 이사장은 개막선언을 통해 “사천왕사 왔소는 오사카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에 의해 시작되어 올해로 25회를 맞이했으며, 많은 시민들과 학생들의 지원 아래 가을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다. 또한 25년 동안 한국과 일본의 역사를 되짚어보며 과거의 우정과 미래를 향한 희망을 그려 왔다”며 이번 축제가 가지는 의미에 대해 전했다.

‘사천왕사 왔소 축제’는 당지에서 유일하게 한일 양국 정상이 축하메시지를 전하는 뜻 깊은 행사로, 올해에는 주일한국대사관 이준규 대사와 일본 스즈키 외무성 관서담당 대사가 박근혜 대통령과 아베신조 총리의 우정과 화합을 바라는 축하메시지를 대독했다.

미니연극에 이어 ‘우정은 1,400년 전 저편에서’라는 주제로 토크이벤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노쿠마 가네가쓰 사천왕사왔소 실행위원장과 방송인이자 사천왕사왔소 홍보대사 안 미카 씨, 대구시 명예관광 홍보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오모모 미요코 씨가 등장해 과거부터 현재의 교류까지 다양한 시각에서 토크를 이어나갔다.

▲ 오사카에서 개최된 ‘제25회 사천왕사 왔소’.

특히,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강원도의 볼거리를 소개하고, 부여에서 출토된 백제금동대향로를 소개하며 한국의 지역관광을 통한 우호적인 교류를 희망했다.

이외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고대 일본에서 선진 문물을 전해준 한국 사절단의 도착 모습을 재현하는 퍼레이드 행사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 광장 등이 펼쳐졌다.

아울러 식전행사에는 한일전통 예능 공연으로 일본 천리대학의 ‘나소리(納曽利)’, 오사카 민족학교인 백두학원 전통예술부의 ‘연례악 남사당놀이’ 특별공연을 선보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