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진 한국국제학교, 학생들에게 진로교육주간 운영
상태바
천진 한국국제학교, 학생들에게 진로교육주간 운영
  • 이나연 재외기자
  • 승인 2016.10.2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진로교육 강화와 연구 협력 체제 구축

▲ 강성봉 천진한국국제학교장(왼쪽)과 이용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오른쪽) (사진 천진한국국제학교 제공)

중국 천진 한국국제학교(교장 강성봉, 이하 천진학교)는 10월 20일 천진학교에서 국무총리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이용순, 이하 직능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천진한국국제학교 재학생의 진로 지원 서비스를 통해 진로교육 활동을 강화하고 진로교육 연구를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자 체결한 이 업무 협약을 통해, 천진학교와 직능원이 공동 협의하여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4일까지 1 주일간 진로 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체결식에 천진학교 강성봉 교장, 김용기 중등교감, 김성희 초등교감, 장종호 진학부장,  김정숙 유치원감이 참여했고, 직능원에서는  이남철 글로벌센터장, 방혜진 연구원이 참여했다.

▲ 전체 기념 (사진 천진한국국제학교 제공)

진로주간에는 직업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직능원의 박사연구원 4명이 천진학교를 방문하여 1주일간 반별로 두 시간씩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순 직업능력개발원장과 연구원들은 10월 21일 천진의 천진기전공업학교를 방문해, 중국 직업교육의 현황을 보고 한국의 직업교육연구의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로써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의 학생들에 대한 진로 교육 및 진로 연구에 실질적 성과를 구체적으로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