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웨이트서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 행사 열려
상태바
쿠웨이트서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 행사 열려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6.10.2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놀이부터 비보이 댄스까지 다채로운 공연으로 현지인에 한국문화 전파

‘제9회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 행사가 지난 10월23일 오후 8시 쿠웨이트 Abdul Hussain Abdul Redha 극장에서 열렸다.

아랍지역에 한국문화와 예술을 전파하고자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은 외교부가 후원하고 재단법인 한국-아랍소사이어티(이사장 모하메드 슈라이비)가 주최하는 민간 공공외교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쿠웨이트 문화청 Saud Al-Masoud 음악부문 국장, 손세주 한-아랍 소사이어티 사무총장을 비롯해 각국 외교단과 우리 교민 및 현지인 등 약 800 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쿠웨이트 TV 등 현지 주요 언론사 취재진들도 관심을 보였다.

▲ 환영사를 하고 있는 유연철 대사. (사진 주쿠웨이트한국대사관)

유연철 주쿠웨이트 대사는 환영사를 통해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이 올해로 9회째를 맞고 있고, 그 중 쿠웨이트는 이번이 5번째 방문이다. 아랍국가 중 가장 많은 방문으로 한국이 쿠웨이트와의 우호 관계를 매우 중요시함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 대사는 “이번 공연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양국 간 인적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도도립무용단의 사물놀이, 부채춤, 진도북춤 등 전통무용부터 비보이 댄스팀 ‘익스프레션크루’의 비보이 댄스에 인형극을 접목시킨 창작 퍼포먼스 <마리오네트>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전통과 현대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져 현지인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 경기도도립무용단의 사물놀이 공연. (사진 주쿠웨이트한국대사관)

행사에 참석한 임충섭 쿠웨이트 한인회 부회장은 “우리 교민들이 한국인임을 자랑스럽게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는 훌륭한 공연이었다”며 “행사를 준비한 대사관과 멀리 쿠웨이트까지 온 공연단에게 고마움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사관 측은 “이번 행사가 우리 문화 콘텐츠를 다수의 주재국 국민들에게 효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문화 강국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각인시키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 경기도도립무용단의 부채춤 공연. (사진 주쿠웨이트한국대사관)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