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 사회적 책임 활동 모범기업을 찾습니다
상태바
중국 진출 사회적 책임 활동 모범기업을 찾습니다
  • 김민혜 기자
  • 승인 2016.10.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중국 한국대사관, 한국 모범기업 선정 및 사진전 공모 11월4일까지

주중국 한국대사관(대사 김장수)은 중국에 진출한 우리기업들의 현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장려하고 한·중 기업의 CSR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2016년도 재중한국CSR 모범기업 시상 및 CSR 포럼’을 12월 16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CSR 모범기업 선정 및 우수 활동 사진 공모전 진행을 위한 사전 신청이 10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된다. 

‘CSR 모범기업’이란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 중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 및 성과를 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대사관은 모범기업을 선정해 표창함으로써 타의 모범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CSR활동 평가는 한중 민관 평가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1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중 공동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심사를 진행하므로, 반드시 국문 및 중문 신청서를 모두 제출해야 한다.

기업의 전략적 추진, 실직적인 가치창출, 혁신성 내재, 지속추진 가능성 등이 평가 기준이 된다. 응모 기업들은 해당 한국기업의 활동이 중국 내 시대적 요구사항과 일치하는 사회책임이행을 했는지, 기업의 사회책임 목표와 실적 향상에 도움이 됐는지, 적극적인 사회적인 호응이 있었는지 등에 대해 3천자 이내로 신청서를 작성해 중국한국상회 이메일(china@korcham.net)을 통해 보내면 된다.  

‘CSR 우수 활동 사진 공모전’을 통해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CSR 활동 사진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표창하고 CSR 포럼과 연계한 특별 사진전도 개최될 예정이다. CSR 우수 활동사진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성명, 소속, 연락처, 출품명, 출품내용(CSR 행사 및 사진 설명) 및 출품작을  KOTRA 베이징무역관 담당자의 이메일(kotra64106162@163.com)로 송부하면 된다.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저촉되지 않은 국내외 미발표작을 대상으로 하며 규격에는 제한이 없으나 컴퓨터 그래픽과 합성 불가하고, 수상작은 3,000픽셀 이상의 원본 제출이 필요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