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양 '한국인의 날' 흥겨운 한마당
상태바
중국 선양 '한국인의 날' 흥겨운 한마당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10.2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양한국인(상)회, 체육대회ㆍ장기자랑ㆍ한민족등반대회ㆍ한국영화제 열어

▲ 선양 한국인의 날 행사.

중국 선양한국인(상)회(회장 박영완)는 지난 10월22~23일 조선제1중학교 실내 체육관에서 ‘2016 선양 한국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타국에서 어려운 난관을 헤쳐 나가며 고군분투하는 우리 한국기업 및 교민들의 정체성에 대한 자긍심을 북돋우고 서로를 격려하며 단합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번 '선양 한국인의 날'에는 주선양총영사관 신봉섭 총영사를 비롯해 한국국제학교 김대인 교장, 각 교민단체, 향우회, 체육회 등 교민 500 여명이 참석했다.

▲ 선양 한국인의 날 행사.

박영완 회장은 환영사에서 “중국 선양시에서 해마다 열려 왔던 한국주간 행사가 올해는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개최되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쉽다”며, “이를 대신하여 ‘2016 선양 한국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체육대회, 교민 장기자랑, 한민족등반대회, 한국영화제 등으로 구성 진행됐다. 체육대회 주요 경기종목으로는 족구, 피구, 닭싸움, 줄다리기, 2인3각, 박 터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체육대회가 끝나고 교민들의 춤과 노래 등 장기자랑이 이어졌다.

▲ 선양 한국인의 날 체육대회.

특히, 행사 중간에 행운권을 추첨해 TV, 자전거, 전기오븐 등 푸짐한 상품도 준비되어 행사에 즐거움을 더했다.

한중교류문화원에서 진행된 한국영화제에서는 '인천상륙작전', '밀정', '덕혜옹주' 등을 상영했고, 푸짐한 간식과 저녁식사를 제공했다.

▲ 선양 한국인의 날 체육대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