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백범일지 독서감상문쓰기대회 시상식
상태바
제4회 백범일지 독서감상문쓰기대회 시상식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10.1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한글학교 최재이 학생 응모작 ‘민주주의의 꽃’ 백범상 영예

▲ 제4회 백범일지 독서감상문쓰기대회 수상자들.

(재)김구재단과 동남아시아 한글학교협의회는 지난 10월6일 베트남 하노이 탕 로이 호텔에서 ‘제4회 백범일지 독서감상문쓰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중고등부 53편과 초등부 69편 등 총 122편이 응모한 이번 대회에서 최재이(필리핀 한글학교) 학생의 응모작 ‘민주주의의 꽃’이 최고상인 백범상으로 선정됐다.

최재이 학생의 글은 민주주의에 대한 김구 선생의 신념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민주주의의 현실과 문제점, 바람직한 민주주의를 위한 실천 방안까지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백범평화상(중고등부) 6명, 백범통일상(초등부) 6명의 수상자가 나왔으며, 심사위원회(김동식 인하대 교수, 송민호 홍익대 교수, 표정훈 前 한양대 특임교수)는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소신 있게 밝히면서 진정성을 보여주는 글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김구 선생의 삶과 생각을 이해하려는 글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백범상(최고상) 최재이(필리핀), 백범통일상(초등부) 강민정(글로벌크리스찬아카데미), 홍예령(미얀마), 김민수(방콕한인), 정하은(수빅), 박은유(필리핀), 우현민(하노이), 백범평화상(중고등부) 강창훈(다카), 송영민(말레이시아), 권부성(미얀마), 송수아(쉐마), 박새빛(치앙마이), 양서현(호치민) 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