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기네스북 등재
상태바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기네스북 등재
  • 김민혜 기자
  • 승인 2016.10.1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 17일 표지석 제막행사 거행
▲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기네스북 등재 기념 표지석. (사진 행정자치부)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이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옥상정원(Largest rooftop garden)’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돼 10월 17일, 행정자치부 김성렬 차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이충재 청장, 세종청사 설계 및 시공에 참여한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표지석 설치 등 제막행사가 열렸다.

정부세종청사는 55만㎡의 대지에 연면적 63만㎡의 건축물을 길게 늘어선 15개동의 건물을 다리(Bridge)로 연결해 하나의 거대한 수평적 건축물로 완성했다. 이 곳 옥상에는 길이 3.6km, 면적 79,194㎡의 세계 최대 규모의 옥상정원이 조성돼있다.

옥상정원에는 유실수, 허브류, 약용식물 등 218종 117만여 본의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억새길, 들풀길, 너른길 등 3개의 테마길을 조성해 자연과 어우러진 도시 속의 녹색청사로 자리잡았다.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은 지난 2월 29일 국내기록으로 인증을 받은 데 이어, 5월 25일 영국 기네스월드레코드사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으로 기네스북 등재가 완료됐다. 이를 기념하는 표지석 설치로 옥상정원을 찾는 관람객에게 기네스북 등재 사실을 쉽게 알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새로운 관광 명소로 부각 되어 행정 한류의 새로운 명소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표지석 제막행사에 참석한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은 “세계적인 옥상정원이 우리나라에 있다는 것이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라며, 앞으로 세계적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옥상정원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하며 “관람객의 안전과 청사 보안에 특별히 관심을 가지고 불편이 없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