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온라인 배움터, ‘누리-세종학당’ 전면 개편
상태바
한국어 온라인 배움터, ‘누리-세종학당’ 전면 개편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6.10.1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서비스 시작…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콘텐츠 제공

▲ 개편된 '누리-세종학당'은 PC‧스마트폰‧태블릿 등 각 기기별로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은 한국어 학습자와 교원을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배움터 ‘누리-세종학당(www.sejonghakdang.org)'을 개편해 10월9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개편된 누리집(홈페이지)은 PC‧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별 화면에 최적화된 형태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학습자가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메뉴 체계를 재구성하고, 수준별‧콘텐츠별 검색 카테고리를 제공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다국어 페이지(영어, 중국어)에 대한 번역도 개선해 해외 학습자들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특히 학습자가 누리집을 이용하면서 학습하기, 댓글달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고, 해당 마일리지를 활용해 아바타 캐릭터 생성, 댓글 이모티콘 획득 등 재미있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부분이 눈길을 끈다.

이번 개편된 누리집에서는 세종학당 홍보대사인 인기가수 육성재의 개편 기념 축하영상과 ‘누리-세종학당’ 소개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송향근 이사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누리집을 이용하는 학습자들에게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온라인 한국어 전문 교육 시스템의 단계적 토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