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요령성 조선족 동포들 풍성한 한가위 잔치
상태바
중국 요령성 조선족 동포들 풍성한 한가위 잔치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09.1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순신한민속촌에서 송편 빚기ㆍ전통 문화공연 ㆍ코스모스꽃길 걷기ㆍ전통음식 즐겨

▲ 요령성 내의 심양, 무순, 철령 지역의 조선족 동포들 한가위 행사.

요령성 내의 심양, 무순, 철령 지역의 조선족 동포들이 9월17일 요령성 무순시에 위치한 무순신한민속촌(관장 김관식)에 모여 풍성한 한가위 행사를 개최했다.

심양, 무순, 철령 지역의 조선족노인협회와 퇴직교사협회 등 약 18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순신한민속촌에서는 추석맞이 전통 송편 빚기 솜씨자랑, 전통문예 공연 감상, 코스모스꽃길걷기, 전통음식 맛보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추석맞이 전통 송편 빚기 솜씨자랑’에서는 참가자들이 한복을 곱게 입고 하얀 반죽을 이리저리 빚어보고 속을 채워보며 송편을 예쁘게 빚는 등 참가자들이 빚은 송편을 접시에 담아 가마솥에 솔잎을 넣어 송편을 삼는 체험을 했다. 주최 측은 시상식에서 송편을 곱게 빚은 참가자들에게 선물과 함께 영예증서를 발급했다.

▲ 요령성 내의 심양, 무순, 철령 지역의 조선족 동포들 한가위 행사.

이어 심양시 화평구 안도주민구역조선족노인협회와 무순혼하회관에서 공동으로 준비한 신명나는 농악무, 신나는 꽃춤, 흥겨운 무용 ‘아리랑’ 등 우리 민족의 전통 문예 공연이 펼쳐졌다.

점심에는 전통음식 맛보기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자신이 직접 빚은 송편을 맛보고 주말농장에서 직접 캔 고구마를 삶고 우리 민족의 전통주 막걸리를 마시면서 전통음식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 요령성 내의 심양, 무순, 철령 지역의 조선족 동포들 한가위 행사.

또한, 참가자들은 코스모스 꽃이 만발한 꽃길을 걸으면서 상호 교제의 시간을 보내기도 했으며, 무순신한민속촌의 아름다운 초가을 경치를 감상하며 추억을 담는 시간도 가졌다.

주최 측 관계자는 “해마다 우리 민족의 전통 명절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함으로서 흩어져 살고 있는 조선족 동포들이 한자리에 모여 따뜻한 정을 나누고 우리 민족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