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선전한인회, 구성애 성교육 전문가 초빙 강연회
상태바
중 선전한인회, 구성애 성교육 전문가 초빙 강연회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09.0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우리 아이들의 성 이야기’ 로 학부모·청소년 함께 참여

▲ 선전 한인(상공)회에서 열린 성교육 전문가 구성애 초빙 강연회.

중국 선전(深圳)한인(상공)회는 지난 8월31일 성교육 전문가 구성애 강사(푸른아우성 대표)를 초빙해 ‘아름다운 우리 아이들의 성 이야기’ 주제로 강연회를 열었다.

이날 강연회에는 성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및 학생들이 몰려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연은 우리 아이들의 성이 아직 위태롭고, 행복하지 못하기 때문에 제대로 성장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과 야동(야한 동영상)등의 왜곡된 성문화의 중독에서 아이들을 지킬 수 있는 방법과 여러 성과 관련된 청소년 문제의 해결방안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 줬다.

1부에는 150 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엄마, 아빠가 알아야 할 올바른 우리 아이 성교육 및 사랑 받고 존재감 있는 아이를 만들어 주는 법 등의 부모가 아이들의 성교육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 및 아이를 대하는 태도 등에 대해 강연이 이뤄졌고, 2부에는 약 200 여명의 10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들이 알아듣기 쉽고 재미있는 성 이야기로 강연을 했다.

▲ 선전 한인(상공)회에서 열린 성교육 전문가 구성애 초빙 강연회.

이번 강연회를 주체한 선전한인(상공)회 구기창 회장은 “학부모 및 어린이(초등학교 6학년~중학교 3학년)를 대상으로 성교육을 추진하게 된 것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교육 방법에 대한 정보 전달로 행복한 가정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했다”며, “부모들이 자녀와의 성교육에 있어서 어색하지 않고 제대로 된 성교육을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앞으로 아이들의 성장과정에 필요한 교육(강의) 형성에 앞장 설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연회는 선전에 거주하는 한 교민이 이 지역 사회를 위해 사비를 들여 구성애 강사를 초빙했다.

그는 “이번 강연회가 학부모와 아이들의 성교육 및 성문화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건강하게 바꿔가려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교민을 위해 좋은 자리를 마련해 준 상공회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강의를 들은 한 학생은 부끄럽고 창피하기만 한 성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이런 재미있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강의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