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2017년도 상하이 교육 정보 가이드북 발간식
상태바
2016~2017년도 상하이 교육 정보 가이드북 발간식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07.1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이 지역 유치원ㆍ한국학교ㆍ대학교ㆍ학원 정보 등 수록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교육발전위원회(위원장 김종호)가 주관하는 ‘2016~2017년도 상하이 교육 정보 가이드북’ 발간식이 지난 7월15일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열린 공간에서 개최됐다.

이 책자는 상하이 지역 유치원, 한국ㆍ국제ㆍ로컬학교, 대학교 정보가 수록되어 있으며, 학원 관련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이날 발간식에서 김종호 위원장은 “이 책자가 상하이 거주 학생 및 학부모님들에게 학교 선택과 관련해 올바른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선우 교육관은 “매년 상해한국상회에서 이 책자를 발행해 교육과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상하이에 거주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상하이 총영사관 관계자도 “이 책자를 통해 교육과 관련된 좋은 안내 자료로 적극 활용을 하겠다”며 축사를 전했다.

이 책자는 지난 2010년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청소년 사랑 선도위원회(초대 위원장 박현순)가 출범한 후 핵심활동으로 발행해왔으며, 올해로 7권이 발행됐다.

당시 청소년 사랑 선도위원회는 ‘중국어 말하기 대회’, ‘사생대회’, ‘청소년 멘토링 후원회’, ‘특례입학관련 설명회’, ‘중고 나눔 장터 운영’, ‘중고 도서 기증 및 대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으며, 중국어 말하기 대회와 사생대회는 지금까지 매년 개최되고 있다.

한편,‘2016~2017년도 상하이 교육 정보 가이드북’은 현재 상해한국상회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