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한국교육원, 학생과 학부모 위한 교육ㆍ진로 세미나
상태바
시드니한국교육원, 학생과 학부모 위한 교육ㆍ진로 세미나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07.1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8일까지 신청 접수…HSC 과목 선택ㆍ한국어 안내 등 정보 제공

시드니한국교육원(원장 강수환)은 시드니한인회(회장 백승국)와 함께 호주의 한인 학생들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한글학교와 한국어교육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8월13일 오후 2시부터 시드니한인회관에서 ‘2016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교육 및 진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교육원과 한인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주시드니총영사관(총영사 윤상수), 호주한글학교협의회(회장 이은경), 호주한국어교사연합회(회장 유진숙), 재호한인상공인연합회(회장강흥원) 및 재호한국지상사협의회(KCCA, 회장 이남규)가 후원했다.

세미나의 강사와 주요 내용은 전 NSW 교육부 이민자 담당 공보관을 역임한 버우드여고 안기화 교사의 ‘HSC 란 무엇이며 고등학교 과목 선택은 어떻게 할 것인가?’, 호주한글학교협의회 이은경 회장의 ‘한글학교의 중요성과 한글학교 안내’, 호주한국어교사연합회 유진숙 회장의 ‘HSC 한국어과정 안내’, 강수환 교육 원장의 ‘교육원 업무와 재외동포 청소년 모국 수학과정 안내’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오후 4시부터 1시간동안 강사들과 참석자 간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세미나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교육원 홈페이지(www.auskec.kr) 공지사항 ‘2016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교육 및 진로 세미나’ 신청서를 작성하여 교육원 이메일(consyd7@gmail.com)로 오는 8월8일까지 보내면 된다. 이번 행사는 선착순 모집이고, 신청서를 제출한 사람은 교육원에서 별도의 연락이 없어도 참석이 가능하다.

강수환 교육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공동 주최하는 백승국 한인회장과 후원 기관에 깊은 감사를 전하고, “호주의 한인 청소년들이 HSC 준비나 과목 선택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제공받고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기를 바란다”며, “한글학교와 호주 학교의 한국어 과정 및 교육원의 재외동포 모국 수학 연수 등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참여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