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독한인총연합회, 34대 회장으로 박선유 씨 선출
상태바
재독한인총연합회, 34대 회장으로 박선유 씨 선출
  • 나복찬 재외기자
  • 승인 2016.05.3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포사회 위상 제고하고 차세대 배려하는 총연합회 만들겠다”
▲ 재독한인총연합회 33대 집행부 (사진 나복찬 재외기자)

재독한인총연합회(회장 유제헌)는 5월 28일, 보트로프에 소재한 벨하임 직업학교 강당에서 2016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박선유 씨를 재독한인총연합회 제 34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33대 정기총회는 김이수 부회장의 인사와 김영길 총무위원장의 성원보고, 유제헌 회장의 개회선언 등의 순서로 진행됐는데, 인사에 나선 유제헌 회장은 “37개 지방 한인회와 글뤽아우프회, 간호협회 등 회원단체들이 적극적 성원과 믿음을 보내줘 총회가 성원됐다”며 지난 4년 동안 동포들과 단체에서 보내준 후의에 감사를 전했다.

▲ 재독한인총연합회 33대 유제헌 회장

특히 “총연합회와 소원한 관계로 보여졌던 3개 단체장(글뤽아우프회, 재독한인간호협회, 체육회)이 모처럼 같은 회의석상에서 마주하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총연합회가 올바르게 나아갈 수 있도록 차기 집행부에도 끊임없는 지도편달을 보내주기 바란다”는 퇴임 인사말을 남겼다.  

제33대 집행부가 퇴장하기 전, 유제헌 회장은 ‘수고하셨습니다!’ 라는 문구가 새겨진 액자를 전 임원에게 전달했고 대의원들은 따뜻한 박수를 보냈다. 

▲ 감사, 유회장 내외, 당선자 내외 선관위 기념찰영

이어서 제 34대 연합회장과 감사 선거에 들어갔다. 남정균 선거관리위 부위원장이 “기한 내에 34대 연합회장 후보로 등록한 이는 한 사람이다” 라며 박선유 후보의 단독 출마를 밝히고, 적법한 절차를 거친 그동안의 경과를 보고했다. 

▲ 인사 말씀하는 박선유 신임 회장

감사와 신임회장 선거는 비밀투표로 동시에 이루어졌다. 투표 결과, 문풍호(수석감사), 김현진, 김옥배 3인이 제34대 총연합회 감사로 선출 되었으며, 박선유 후보는 절대다수의 지지를 받아 재독한인총연합회 제 34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박선유 회장 당선자는 지지해 준 대의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임기를 시작하며 개선이 시급한 3개 항목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대의원 개편을 통한 선거간소화, 차세대 인재 발굴, 총연합회 재정 강화를 위한 후원회를 조직하기 위한 특위 구성이 그 안건이다. 박 당선자의 의견은 총대의원들의 승낙을 받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재외동포신문 나복찬 재외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