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금융기관 취업준비 대학생 대상 세미나
상태바
홍콩 금융기관 취업준비 대학생 대상 세미나
  • 김옥희 명예기자
  • 승인 2016.05.2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KOWIN, 홍콩 금융기관 구조·종류·금융상품 소개와 취업안내
▲ 홍콩 KOWIN, 홍콩 거주 금융기관 취업준비 대학생 대상 세미나 (사진 김옥희 명예기자)

홍콩 코윈(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담당관 송영란)은 5월 21일, 완차이 하늘의 교회에서 홍콩 거주 대학생 약 25명을 초대해 차세대 멘토링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홍콩에서 금융기관 취업을 목표로 준비 중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재 아시아 금융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발굴회사(Plus Partners Limited) 대표직을 맡고 있는 이성화 대표를 초빙해 금융기관의 구조, 종류, 다양한 금융상품, 글로벌 뱅크 결정 요소에 대해 소개하고 금융기관 내 직종 선택 시 자신의 적성 식별법 등 취업준비와 인터뷰를 위한 팁을 제공하기도 했다.

▲ 강연 진행 중인 이성화 강사

이성화 강사는 두 시간의 열정적인 강의를 통해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작은 일이라도 끝까지 성공시키는 습관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하며 금융회사가 찾는 인물, 조직에 도움 되는 인물이 되도록 노력하라고 조언했다.

점심 식사 후 진행된 2부 순서에서는 김성수 현대증권 홍콩 법인장이 나와 고객우선주의, 시간의 중요성, 지속적 배움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참가 학생들에게 채용자의 요구와 만족도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세미나에 참가한 학생들은 “여러 가지 실제적인 사례를 통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높은 집중도를 보였다. 강의 도중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었다는 점도 참석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재외동포신문 김옥희 명예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