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복면가왕〉‘INPUT 2016’서 좋은방송으로 선정
상태바
MBC〈복면가왕〉‘INPUT 2016’서 좋은방송으로 선정
  • 김문자 재외기자
  • 승인 2016.05.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캘거리에서 열린 미디어 축제, 노시용 담당PD 참석해 수상
▲ ‘INPUT 2016’ 행사 중 방영된 〈복면가왕〉(사진 김문자 재외기자)

각국의 미디어를 대상으로 매년 우수한 프로그램을 선정해 소개하는 ‘INPUT(International Public Television)’ 행사가 5월 8일부터 12일까지 캘거리 다운타운의 텔러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 (왼쪽부터) MBC 〈복면가왕〉 노시용 피디, 캐나다 한인 라디오 RED FM 전아나 국장

1977년 유럽에서 시작된 ‘INPUT’은 세계 각국의 미디어가 송출하는 드라마, 엔터테인먼트, 다큐멘터리 중 좋은 프로그램을 선정해 수상하는 행사로, 올해 캘거리에서 열린 행사에는 37개국 450명의 방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NPUT 2016에서는 한국의 예능 프로그램인 MBC 〈복면가왕〉이 좋은 방송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담당 PD인 노시용 씨는 행사에 직접 참석해 수상하고 소감을 전했다. 캐나다 한인 라디오 RED FM의 전아나 국장은 통역을 맡아 봉사하며 의미를 더했다.

우수한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해 방송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프로그램의 질과 구성을 평가하고, 사회에 던지는 메시지를 분석하고 토론하는 세션이 마련되기도 했다. 주최 측은 2017년 행사는 그리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재외동포신문 김문자 재외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