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심장부에 태권도를 심는다
상태바
텍사스 심장부에 태권도를 심는다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05.1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사스 태권도연합, 5월28일 텍사스 레인저스 홈구장서 태권도 시범공연

▲ 한국인의 날 포스터.
▲ 텍사스태권도연합 이강일 회장.
텍사스 태권도연합(회장 이강일)은 오는 5월28일 미 프로야구 명문구단 텍사스 레인저스의 홈구장 알링턴 볼팍에서 태권도 시범을 선보일 예정이다.

텍사스 홈팀의 추신수 선수와 피츠버그의 강정호 선수의 빅매치 대결에 텍사스 홈팬들은 큰 기대를 하고 있는 시점에 텍사스구단은 이에 발맞추어 ‘한국인의 밤’을 준비하였다.

여기에 K-POP 걸그룹 출신 가수 소연은 대한민국과 미국 애국가를 열창하고 오프닝 행사로 텍사스연합팀과 대한민국 태권도원 대표단의 태권도 합동 시범공연이 펼쳐진다.

텍사스 레인저스 구장은 5만 명이 입장할 수 있는 관중석으로 매번 게임마다 만원을 이루고 있으며, 이번 빅 이벤트는 한국 TV중계와 미국 FOX 스포츠의 현장중계로 미 현지인들에게 생생하게 전달된다.

총 지휘를 맡은 이강일 회장은 지난 1991년 LA다저스구장에서 최초로 태권도 시범을 선보였으며, 2014년에는 텍사스 레인저스 ‘한국문화의 밤’에도 초청되기도 했다.

이 회장은 “이번 행사에 달라스 한인회와 대한민국 총영사관 달라스출장소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다시 한 번 한국인의 우수성과 문화를 보여줄 수 있게 되어 감개무량하다”며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텍사스주는 미국 10대 도시 중에 3개 도시가 포함되어 있고, 달라스 시에는 한인동포가 10만 명이 거주하며 미국 속에서도 살기 좋은 곳으로 많은 이민자들이 선호하는 도시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