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협 오타와지부 ‘수학경시대회’
상태바
과기협 오타와지부 ‘수학경시대회’
  • 신지연 재외기자
  • 승인 2016.05.1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한인 과학‧ 수학자 될래요”

▲(왼쪽부터) 김근수 박사(부 지부장), 문도현, 안찬주, 오용주, 최보미, 김다빈, 최영민, 오타와 지부장 최정동 박사 (사진, 과기협 오타와 지부).
과학기술자협회 오타와지부(지부장 최정동 박사)는 지난 7일 오타와지역 한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 캐나다 한인과학기술자협회(이하 과기협)가 주관하는 ‘수학경시대회’를 칼튼대학교 리버빌딩에서 개최했다.

전국 수학경시대회는 각 학년별로 25 문항 또는 30 문항의 문제로 출제된다. 4학년부터 8학년까지는 60분, 9학년부터 11학년까지는 90분으로 전국적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과기협이 주관하는 전국 수학경시대회는 학생들에게 수학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주고 자신감을 고취시켜주기 위해 해마다 캐나다 전역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6 수학경시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수학경시대회 인정서를 수여하고, 각 학년별로 오타와지역 1위 학생에게는 증서를 수여한다. 과기협 수학경시대회 본부에서는 오타와 지역 각 학년별 1위 수상자를 포함해 캐나다 전국의 학년별 심사를 거쳐 한 달 후에 전국 수상자 1, 2, 3위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한국대사관이 이번 대회의 운영경비를 일부 협찬했다. 과기협 오타와지부장 최정동 박사는 이번 대회를 도와준 오타와 한인 단체, 오타와대 및 칼튼대 자원봉사자, 과기협 회원분들, 대사관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이번 수학경시대회를 통해 우리 자녀들이 수학 등의 기초학문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앞으로 과학과 공학기술 분야에 대한 커리어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타와지역 수학경시대회 학년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4학년: 1등 오용주 ▲7학년: 1등  최영민 ▲8학년: 1등 김다빈 ▲9학년: 1등 문도현
▲10학년: 1등 안찬주 ▲11학년: 1등 최보미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