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3 16:59 (수)
독일 야콥스대학교 2016 가을학기 온라인 입학상담 진행
상태바
독일 야콥스대학교 2016 가을학기 온라인 입학상담 진행
  • 김지태 기자
  • 승인 2016.04.2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9일부터 13일까지 야콥스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독일 사립대 야콥스 대학교(Jacobs University)가 2016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해 ‘온라인 입학 상담’을 진행 중이다. 야콥스 대학교는 독일 과학의 중심지인 브레멘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5년 CHE에서 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학교다. 

▲ Jacobs University 캠퍼스 (사진 Jacobs University)

학생들은 5월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입학 상담’을 통해 야콥스 대학교의 입학 담당자, 학생들을 통해 입학 전형은 물론 독일 유학, 학교생활, 커리큘럼 등에 관하여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영상 통화를 통해 입학 담당자로부터 입학 전형 및 절차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캠퍼스 생활, 등록금 및 장학금, 졸업 후 진로 등의 실질적인 정보도 얻을 수도 있다. 온라인 입학 상담은 야콥스 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진다. 

 
야콥스 대학교는 한국 유학생을 포함하여 전 세계 100개국 출신의 학생 1200여 명이 재학 중이며, 모든 수업을 영어로 진행한다. 따라서 많은 야콥스 대학 졸업생들은 해외 유명 대학에서 학업을 지속하거나, 글로벌 기업, 연구소, 국제기구 등 전 세계 다양한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야콥스 대학교는 자연과학, 수학, 공학, 사회과학, 경제학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학사나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거나 학위 전 과정(Pre-degree)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야콥스 대학에서는 소규모로 수업을 운영하여 교수 및 동료 학생과 친밀한 교류가 가능하다.  
야콥스 대학 측은 재학 중인 학생의 절반 이상이 장학금의 혜택을 받고 있으며, 미국, 영국 등 다른 국가에 비해 학비도 저렴하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은 편안한 분위기의 학내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다양한 국적의 동료 학생과의 문화적 교류를 나누고, 독일 문화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돕는 게스트 패밀리 프로그램도 제공된다고 덧 붙였다. 
 
야콥스 대학교 입학 지원은 2016년 7월 1일까지 ‘커먼앱(Common App)’을 통해 진행된다. 입학 전형 및 원서접수, 커리큘럼, 학교생활 등 야콥스 대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 입학 상담 또는 야콥스 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상담 신청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야콥스 대학 온라인 상담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