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만 각계지도자 초청, 한반도 평화의 메달 수여식
상태바
한-대만 각계지도자 초청, 한반도 평화의 메달 수여식
  • 박세정 기자
  • 승인 2016.03.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총통 경제자문위원 임죽송 회장 및 부주석 일행 3인에게 전달

▲ 한-대만 정·교계 지도자 초청 환영 만찬 및 한반도 평화의 메달 수여식 기념촬영(사진 노경남 선교사)

3월 7일 63빌딩 백리향에서 ‘한-대만 정·교계 지도자 초청 환영 만찬 및 한반도 평화 메달 수여식’이 있었다.

이날 수여식에는 김영진 행사 준비위원장과 장상 전 국무총리를 비롯한 약 15명의 한국 측 인사들과 대만 마영구 총통 경제자문 임죽송 총회장 등을 포함하는 20여 명의 한국 방문 대만대표단이 참석했다. 

행사를 마련한 김영진 전 농림부 장관은 “지구촌 시대를 맞아 사랑에 큰 빚을 진 대만의 각계 지도자들과 함께 뜻깊은 만남을 갖게 돼 감사”하다며 “특히 대만의 임죽송 회장과 세 명의 부주석 일행은 동북아 시대 큰 영향력을 가진 지도자로서 앞으로 한국과 대만의 우의와 연대는 물론 남북관계가 화해와 평화적 통일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함께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김 전 장관은 인사말을 마친 후 임 회장과 세 명의 부주석 일행에게 휴전선을 녹여 만든 평화 메달을 전달했다.

임죽송 회장은 “이렇게 뜻깊은 환영만찬회와 분에 넘치는 평화의 메달을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남북관계 개선과 특히 경제교류 활동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대만과 중국 양안의 평화와 남북한의 평화적 통일 및 지구촌 평화를 위해 노력해왔다고 전했다.

한편, 대만의 총통 경제자문위원장인 임죽송 회장은 김영진 전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정·경·교·문화계 인사로 구성된 ‘대만친선 방문단’을 구성해 현 마영구 총통과 최근 당선된 여성 총통 차이잉원, 왕금평 국회의장 등을 예방하고 ‘한-대만 친선교류의 밤’ 등의 개최를 제안했다. 김영진 전 장관은 4월 중순경 대만을 방문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