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수준 특수랜턴으로 남미 시장 진출 준비하는 (주)무선테크윈
상태바
세계 최고수준 특수랜턴으로 남미 시장 진출 준비하는 (주)무선테크윈
  • 김지태 기자
  • 승인 2016.02.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수준 품질로 남미 시장 진출 준비

()무선테크윈은 통신기기와 경광/경고 장치를 제작하는 전문기업이다재해지역 출동 및 인명구조 활동을 하는 차량에 필수적인 아이템과 소방차 특장에 필요한 모든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수입에만 의존하던 국내 소방차와 앰뷸런스의 경광/경고장치를 개발하는데 성공국산화를 이끌어 냈으며기존의 분산되어 있던 아날로그 형태의 조작방식을 데이터 중앙집중방식으로 전환해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또한 특유의 기술력과 사후관리 시스템을 인정받아 소방자동차 및 긴급차량을 생산하는 국내 10여개 특장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현재 무선테크윈은 우수한 품질의 특수랜턴으로 남미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다양한 모델들이 있지만 무선테크윈에서 주력하고 있는 제품은 LED 연기투시랜턴과 휴대용 제논탐조등이다.

 LED 연기투시랜턴은 화재 등 시야가 안 보이는 상황에서 뛰어난 투시력을 발휘하며 긴급상황 시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는 장치까지 겸비하고 있는 첨단제품이다휴대용 제논탐조등은 강력한 광량과 방수기능방전시 LED 플래쉬가 자동 점등되는 등 특수기능을 갖추고 있다.

 

LED 연기투시랜턴 MS-LLA120 series

 화재현장 및 유독가스 발생지역 등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두터운 연기층을 투시할 수 있는 특수기능랜턴이다소방 진압대원 및 구조대원이 구조대상자나 기타 물질을 탐색하는 탐색용으로 사용되는데 소방관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아이템이다또한 경찰 및 순찰업무를 담당자 그리고 일반인들도 응급 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요 특장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LED연기투시랜턴

 

1) 개인 인명구조 경보기능

사용자가 부상을 입고 쓰러졌거나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인명구조를 위한 경보기능으로 ()무선테크윈이 자랑하는 독보적인 기능이다사용자의 움직임이 15초 이상 감지되지 않으면 센서가 작동되어LED 램프가 경보 점멸되며 강력한 고음의 경보음향이 발생되어 위치를 표시해 준다.

 

2) 3단계 밝기조절 및 5단계 램프점멸 기능

기본적으로 ‘Hi-Middle-Low’ 3단계 밝기조절기능이 있어서 빛의 광량을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다또한LED 램프 점멸 경광기능이 5단계로 되어 있어서 신호를 주고 받거나 구조요청을 할 때 용이하다.

 

3) 레이저 포인트 기능

인명구조 시에는 5mW 이상의 레이저 다이오드에 의한 레이저 포인트 기능이 빛을 발한다레이저 포인트 기능을 이용해 연무 속에서 현장의 위치를 표시하거나 탈출로를 안내할 수 있다.

 

4) 유리창 파괴부 겸용 연기필터

연기투시랜턴의 하단부에는 황색의 연기필터가 몸체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있다또한 연기필터 부위는 매우 견고한 알루미늄 소재로 되어 있어서 응급 시에 일반 유리창 및 두터운 강화유리까지 파쇠할 수 있다.

 

▲ LED연기투시랜턴 전체조감도

 

 

휴대용 제논탐조등 MS-HLA350-L (LED 비상랜턴 내장형)

 

LED 비상랜턴이 내장되어 있는 휴대용 탐조등으로 35W의 강력한 램프출력을 자랑한다밝기는 22W에서 35W까지 조절이 가능하다전광속은 3,400 lm 이상이고 30m까지 완전방수 기능을 지원한다데스크탑 충전방식이라 충전이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다. 주요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 휴대용 제논탐조등과 충전기

 

1) 경량화 추구와 30m 완전방수 기능

MS-HLA350-L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서 무게가 가볍다리튬이온 기본보호회로와 마이콤(CPU)제어회로를 추가해서 배터리의 이력(방전회수/성능저하정확한 잔량표시)을 플래시 메모리에 저정해 언제든지 백 데이터로 사용할 수 있다또한 MS-HLA350-L은 30m까지 100% 완전방수 기능이 있어서 수중에서도 완벽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2) 방전시 LED 플래시 자동점등 기능

탐조등의 제논 램프가 방전으로 인해 소등되면 배터리 잔량으로 2.5W의 LED 플래시가 자동으로 점등된다일반 탐조등은 배터리가 방전되면 갑자기 제논 램프가 소등되어 당황하거나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데 그런 단점을 보완한 필수 기능이다.

 

3) 데스크 탑 형식으로 빠르고 간편한 충전

휴대용 제논탐조등은 충전시간이 짧아야 한다구조대는 상시 비상근무체계인데 출동해서 사용 후 다시 출동할 수 있으려면 빠른 충전이 필요하다그 점을 위해서 MS-HLA350-L은 AC/DC 겸용 데스크탑 충전기를 사용한다충전기는 데스크 탑 형태로 탐조등을 거치하는 방식으로 충전되므로 매번 뒤 커버를 열지 않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예비 배터리를 교한할 때를 제외하고 뒤 커버를 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뒤 커버를 잘못 닫아 발생할 수 있는 방수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 휴대용제논탐조등 전체조립도

 

 

()무선테크윈 연혁

1991. 06 무선통신기기 연구센터 설립

1994. 03 모토로라 무전기 경기총판 및 A/S 지정센터 운영

1998. 05 국내최초 무선 리모콘형 스트로브식 장방형 경광등 개발

1998. 12 소방구급차 측면/후면 경광등 개발

2004. 08 대통령 표창 수상

2006. 09 휴대용 제논탐조등 개발

2007. 09 LED 경광등 개발

2009. 03 LED 연기투시랜턴 개발

2009. 06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2012. 10 ()무선테크윈 연구소 설립

2012. 11 KS Q ISO9001, KS I ISO14001 인증

2013. 03 조달청나라장터종합쇼핑몰 다수공급자 계약(MAS)

2013. 03 국방부 조달입찰 참가자격 등록

2015. 03 소방헬멧용 랜턴 특허출원

 

▲ (주)무선테크윈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전장장비들

 

   
   
▲ (주)무선테크윈 제품 생산 조립 과정

 

▲ (주)무선테크윈 연구개발실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세계적 메이커로 성장할 것

이경감 ()무선테크윈 대표이사

 

안녕하십니까저희 ()무선테크윈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방 및 안전 관련 제품들을 개발생산해 왔습니다수입에만 의존하던 소방 전장장비들의 국산화에 성공했고 소방서 및 경찰군부대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2016년을 맞아 저희 무선테크윈은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이라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저희가 자체 개발한 연기투시랜턴과 제논탐조등은 다년 간의 연구개발로 이루어진 결과물로 세계 최고의 품질을 갖췄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품질 뿐만 아니라 안전성과 응급 인명구조 기능 등 독보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현재 치안 상황이 심각한 멕시코 등 남미 지역 경찰부서 등을 대상으로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데 저희 제품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제품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의 정황 및 비즈니스 관련제도유통 시스템 등을 잘 알고 있는 한인경제인들과 훌륭한 파트너십을 맺기를 기대합니다끝으로 전 세계를 상대로 활약하시는 한인경제인들의 노고에 응원의 말씀을 전합니다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