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유럽지역회의 “대북확성기 방송 적극 지지”
상태바
민주평통 유럽지역회의 “대북확성기 방송 적극 지지”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6.01.0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핵실험은 국민 생명과 안전 위협하는 도발행위

 

▲ 박종범 민주평통 유럽지역회의 부의장
민주평통 유럽지역회의(부의장 박종범)가 “새해 벽두부터 강행된 북한의 핵실험은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한 도발행위이자 세계평화와 안정에 대한 정면도전”이라며 최근 북한에서 진행된 핵실험을 강력히 규탄했다.
 
 유럽지역회의는 8일 성명을 내고 “미국과 국제사회의 대북제재가 무위로 돌아간 데 이어 중국의 입김마저 통하지 않게 된 점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금하지 않을 수 없다”며 “북한의 이 같은 핵도발은 그 동안 3~4년 단위로 진행해온 핵무장을 계획대로 밀고 나가겠다는 것으로 이는 남북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8천만 겨레의 염원을 송두리째 앗아가는 행위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밝혔다.
 
 우리 측이 8일 정오를 기해 대북확성기 방송을 전면 재개한 것과 관련해서는 “이번 북한의 핵 도발이 ‘비정상적 사태’를 규정한 지난해 8월25일 남북합의에 대한 중대한 위반이며, 동북아 평화 체제를 위협하는 중대한 도발 행위로서 절대 묵과할 수 없다”다며 적극 지지의사를 표했다.
 
 또한, 북한 핵 문제는 대한민국의 존망(存亡)이 걸린 최상급 현안으로 정부는 물론 여야 정치권이 하나가 되어 일벌백계로 응징할 수 있도록 합심할 것을 주문하며 “북확성기 방송 전면 재개뿐만 아니라 국가와 국민의 생존을 위한 그 어떤 어려운 결단도 정부가 단호히 해 나갈 것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아래는 성명서 전문.
 

                         “북한의 제4차 핵실험 강행을 강력히 규탄한다”

○지난 1월6일 오전 10시30분 국제사회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강행된 북한의 제4차 핵실험과 관련,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유럽지역회의는 새해 벽두부터 강행된 북한의 핵실험은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한 도발행위이자 세계평화와 안정에 대한 정면도전으로 규정하고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

○이와 함께 우리는 북한의 이러한 도발행위에 대해 정부가 8일 정오를 기해 대북확성기 방송을 전면 재개한 것을 적극 지지한다. 대북확성기 방송 전면재개는 이번 북한의 핵 도발이 ‘비정상적 사태’를 규정한 지난해 8월25일 남북합의에 대한 중대한 위반이며,동북아 평화 체제를 위협하는 중대한 도발 행위로서 절대 묵과할 수 없기 때문이다.

○ 특히 우리는 2006년 10월 1차 핵실험, 2009년 5월 2차 핵실험, 2013년 2월 3차 핵실험 등 과거 세 차례에 걸친 핵실험과는 달리 이번 4차 핵실험에서는 사전 예고나 어떤 징후도 없이 전격적으로 강행한 점에 주목하며, 미국과 국제사회의 대북제재가 무위로 돌아 간데 이어 중국의 입김마저 통하지 않게 된 점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금하지 않을 수 없다.

○ 북한의 이 같은 핵도발은 그 동안 3~4년 단위로 진행해온 핵무장을 계획대로 밀고 나가겠다는 것으로 이는 남북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8천만 겨레의 염원을 송두리째 앗아가는 행위로 밖에 볼 수 없으며, 북한의 ‘전략적 위장전술’에 대해 더 이상 관용과 배려를 베풀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분명히 해둔다.

○우리는 2011년 12월 김정은 체제가 들어선 뒤 벌써 두 차례나 핵실험이 강행된 점을 예의주시하며, 우리 정부는 향후 보다 강력한 국제적 대북제재 등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한반도에서 우리 민족의 생존을 위협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빈틈없는 확고한 대비태세를 확립할 것을 촉구하는 바이다.

○우리는 또 북한 핵 문제는 대한민국의 존망(存亡)이 걸린 최상급 현안으로 정부는 물론 여야 정치권이 하나가 되어 일벌백계로 응징할 수 있도록 합심할 것을 강력 주문하며, 이 참에 대북확성기 방송 전면 재개뿐만 아니라 국가와 국민의 생존을 위한 그 어떤 어려운 결단도 정부가 단호히 해 나갈 것을 촉구한다.

2016년    1월    8일

민주평통 유럽지역회의 부의장 박종범
북유럽협의회장 최월아
남유럽협의회장 박홍근
영국협의회장 이종구
중동협의회장 박정길
아프리카협의회장 황재길
및 유럽지역 자문위원일동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