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극비수사, 마돈나 등 화제의 한국 영화 상하이 상륙
상태바
베테랑, 극비수사, 마돈나 등 화제의 한국 영화 상하이 상륙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6.01.0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상하이한국문화원 주최 ‘2016 상하이 한국영화 주간’

 

지난해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던 한국 영화들이 상하이에 상륙한다.
 
 주상하이한국문화원(원장 김진곤)은 상하이영화배급상영협회, 상하이예술영화연맹, 웨이퍄오얼과 함께 1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상하이 찡안 케리센터와 IFC 국제금융센터 내 영화극장에서 ‘상하이 한국영화 주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 주간에서는 2015년 최고의 흥행작으로 손꼽히면서 류승완 감독에게 청룡영화상 감독상의 영예를 안겨준 <베테랑>, 2015년 스위스 로카르노국제영화제 황금표범상 수상작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2015년 청룡영화제 4개 부분 후보작 <극비수사>, 제68회 칸 국제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공식 초청작 <마돈나> 그리고 한일 합작영화 <한여름의 판타지아> 등 각기 다른 색깔의 영화 5편이 상영된다.
 
 지난해 개봉해 숱한 화제를 뿌렸던 작품들인 만큼 이번 영화 주간에서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관계자들은 기대하고 있다.
 
 티켓은 상하이영화배급상영협회의 제안으로 특정 대상이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위챗 - 지갑 내 ‘영화표’, QQ - 지갑 내 ‘영화공연표’를 비롯한 웨이퍄오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상하이정부의 협력 아래 공식적으로 열리는 한국영화 주간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문화원과 상하이영화예술학원이 공동으로 개최한 ‘2014 상하이 대학생 한국 영화제’가 중국 유관 기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 계기가 된 것으로 전해졌다.
 
 주상하이한국문화원 김진곤 원장은 “한중 문화교류 및 상호협력을 통한 양국민간의 인적 교류 활성화가 중시되고 있는 시점에 한국문화원과 상하이영화배급상영협회 이 두 기관이 함께 영진위와 문광국의 지원을 받아 영화 주간을 개최하게 된 것은 매우 의의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양 기관 모두 각국의 영화산업 발전과 양국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리 마련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재외동포신문 김영기 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