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경대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사의 표명
상태바
현경대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사의 표명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5.12.0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다음주 중 기소 여부 결정

 

▲ 현경대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현경대 민주평통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이 사의를 표명했다.
 
 현 수석부의장은 1일 자문의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인 저는 2012년 총선 당시 1천만 원 수수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직을 계속 수행하는 것이 민주평통에 누가 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사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 수석부의장은 "그동안 2만여 자문위원과 함께 박근혜 대통령의 4대 국정기조 가운데 하나인 '평화통일 기반구축'을 뒷받침하고, 탈북민 정착지원을 위한 '통일맞이 하나-다섯'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대한민국의 민주평화통일 과정에 동참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저는 앞으로 모든 의혹이 말끔히 해소돼 명예가 회복되는 그 순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근 의정부지검은 2012년 제19대 총선 당시 건설 브로커 황모 씨가 측근을 통해 현 부의장에게 1000만 원을 전달했다는 진술을 확보, 수사를 진행해왔다.
 
 지난달 21일에는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현 수석부의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15시간가량 조사한 바 있다.
 
 사건을 수사 중인 의정부지검 형사5부(권순정 부장검사)는 “현 부의장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한 기소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다”며 “현재 보완 수사 중으로 다음 주중 처분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5선 의원 출신인 현 수석부의장은 박 대통령의 원로지지모임인 '7인회' 멤버로, 한때 대통령 비서실장 후보로 거론되기도 했다.
 
 
 [재외동포신문 김영기 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