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외교원,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이슈 공개강연회
상태바
국립외교원,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이슈 공개강연회
  • 편집국
  • 승인 2015.11.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7일(금) 오후 2시 30분 ~ 4시 30분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에서는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 이슈 공개 강연회(IFANS Talks)’를 11월 27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국민과 함께 하는 외교 이슈 공개 강연은 2013년 5월 이후로 개최되어 온 행사로 이번이10회 째를 맞는다. TED형식으로 진행되며, 국제이슈, 공공외교, 국제기구진출 등에 관심 있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회로서 고등학생, 대학생 등 평균 관객 약 300여명이 참석한다.

 'TED'란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로 기술, 오락, 디자인에 관련된 강연회 형식을 말한다. 

 조태열 외교부 제2차관이 '세계화시대에 리더가 되는 길'를 주제로 발표하고 이윤진 국제회의 통역사가 '커리어 우먼에 대하여'를, 김한권 국립외교원 교수가 '미‧중사이의 한국 외교'를, 김희진 한중일 협력 사무국 정무연구원이 '한중일 협력 사무국 근무 이야기'를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 강연회의 강연 내용은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홈페이지(www.ifans.go.kr) 및 유투브 채널(www.youtube.com/kndalive)을 통해 게재되며, 국립외교원 공식 페이스북 및 트위터의 링크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