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와 세종학당, 2015 교원 연수회 실시
상태바
오타와 세종학당, 2015 교원 연수회 실시
  • 신지연 재외기자
  • 승인 2015.11.2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교육 현장의 고민 해결 도모
▲ 2015년도 오타와 세종학당 교원 연수회를 마치고 기념촬영. (왼쪽부터) 이영호 학당장(주 캐나다대사관 문화홍보관), 임성희, 정혜경, 노승현 학당 교원, 김명희 맥길대 교수, 황명희 학당 교원(사진 오타와 세종학당)

주캐나다 대사관 부설 오타와 세종학당은 지난 14일 학당 대강의실에서 2015년도 교원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원 연수회는 한국어 교육 현장과 관련된 교원들의 실질적 고민 해결을 도모하고자 실시됐다. 캐나다에서 한국어교육 분야에서 활동 중인, 연륜과 전문성을 고려한 외부 강사를 섭외해 학당 교원에게 캐나다 내 다른 지역의 한국어 교육 활동을 소개하고 관련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수회에서는 맥길대학교 동아시아학과 한국어강좌 전임 김명희 교수가 ‘외국 대학에서의 한국어 교육 – McGill 대학’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김 교수는 24여 년간 맥길대학교에 재직하면서 한국어 교육 발전과 보급에 기여한 공로 등으로 지난 9월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은 바 있다.

 김명희 교수는 특강을 통해 맥길대학교에서 24여 년 간 한국어를 가르쳐 오면서 경험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현지 한국어 교육의 쟁점에 대해서 오타와 세종학당 교사들과 공유하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타와 세종학당 정혜경 교사는 사물놀이패 활동을 중심으로 한 문화교육 사례를 발표했다.

[재외동포신문 신지연 재외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