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청년희망펀드기금 기탁식
상태바
재외동포재단 청년희망펀드기금 기탁식
  • 이용원 기자
  • 승인 2015.11.2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인회장대회 및 한상대회 통해 조성된 기금 전달

▲ 청년희망펀드기금 기탁식-재외동포재단 조규형 이사장(좌) 청년희망재단 황철주 이사장(우)(사진 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은 11월 20일 전 세계 한인회장 및 한상들이 국내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동참하고자 모금한 청년희망펀드기금 총 2,200만원을 청년희망재단에 기탁했다.

 지난 10월 개최된 ‘2015 세계한인회장대회’를 통해 전 세계 한인회장 및 한상들은 국내 청년일자리 창출에 글로벌 한인 네트워크가 이바지할 수 있음을 공감하고 현장 모금에 적극 동참했다.

 2015 세계한상대회는 대회 세부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국내청년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 하고자 대회 참가등록비의 10%를 적립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대회 최초로 '한상&청년, Go Together'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청년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전 세계에서 모인 한상기업 CEO들이 해외진출을 꿈꾸는 국내청년을 직접 심사하고 채용하는 공개오디션이었다. 전세계 한상기업인들은 앞으로도 국내청년의 해외취업 디딤돌 역할을 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 청년희망펀드기금 기탁식 진행 단체사진(사진 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재단 조규형 이사장은 “재단은 청년희망펀드 모금 이외에도 전 세계 176개국 720만 재외동포로 견고하게 구축된 글로벌 한인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청년실업 문제 해소를 위한 현실적인 해법을 다양한 각도에서 모색 중”이라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갈 청년들이 세계무대로 진출하는데 있어 글로벌 한인 네트워크가 중요한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외동포신문 편집국]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