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와 칼튼대, 한인 라디오 방송 '자니?' 개설
상태바
오타와 칼튼대, 한인 라디오 방송 '자니?' 개설
  • 신지연 재외기자
  • 승인 2015.11.1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을 통해 한인 청년들의 교류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
▲ 둘째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조유현, 한용환, 정해선, 김재헌, 윤솔희(사진 한인 라디오 '자니')

오타와 칼튼대 한인학생들이 모여 한인 라디오 '자니?'를 개설하고 지난 5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자니’는 칼튼 대학교 김재헌(비즈니스 전공), 조유헌(정치외교학 전공), 정해선(저널리즘 전공), 윤솔희(심리학 전공), 한용환(심리학 전공) 등 5명의 한인 학생들이 만들었으며, 매주 목요일 밤 9시부터 10시까지 방송된다.

▲ 방송을 진행하는 모습

 김재헌 대표는 ‘얼마 남지 않은 대학생활을 어떻게 뜻 깊게 마무리할까’ 라는 고민에서 출발해 라디오 방송을 생각하게 되었다며, "몬트리올 맥길대학과 토론토 토론토대학에는 한인 학생들을 위한 라디오 방송이 진행되고 있지만 오타와에는 아직 없다. 그래서 친구들과 모임의 필요성을 생각하게 됐다"며 "오타와에서 공부중인 1.5세의 대학생들, 영어 공부를 위해 온 어학연수생, 워킹홀리데이로 와서 일하고 계시는 분들과 공감대를 형성 하고자 한인 라디오 자니를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오타와에서 공부중인 한인 청년들의 교류를 활성화하는데 힘쓰며, 유학정보, 지역정보 등 유학생활과 이민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인 라디오 방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