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KS, 코리안데이를 통해 한국을 배우다
상태바
JIKS, 코리안데이를 통해 한국을 배우다
  • 이용원 기자
  • 승인 2015.10.0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느끼는 한국인의 긍지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JIKS, 교장 김승익)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9월 25일 JIKS Korean Day 행사을 개최했다. 

  초중등 각 급별로 진행된 본 행사는 나래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해보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 JIKS 초등부 1학년 어린이들이 꼭두각시 춤을 추고 있다. (사진 =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초등 개회식에서는 사하밧 아낙 성금전달식, 아룸바 공연, JIKS 합창단 공연, 해금연주자의 축하공연, 1학년 학생들의 귀여운 꼭두각시 춤, 2학년 태권무 공연과 5,6학년 학생들의 태권도 격파 시범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졌다. 

  개회식에 이어 학생들은 JIKS 교정 곳곳에 마련된 체험부스에서 김치 만들기, 떡 만들기, 비석치기, 팽이치기 등 18개가 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중등 1부 행사는 사물놀이, 아룸바, K-POP , 한복 Festival, 인도네시아 자매학교의 축하공연이 있었고, 각반 교실에서는 전통 윷놀이와 제기차기 등의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어진 2부에서는 반별 대항 씨름대회가 산마루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참여하여 풍성한 축제의 장이었다. 학생들은 한국의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타국에서 한국인으로서의 긍지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전통문화 체험활동 중 하나로 씨름대회가 진행중이다. (사진 =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이용원 기자 dongponews@hanmail.net
                gokr145@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