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미 김무성 대표, `재외동포청’ 신설 낙관
상태바
방미 김무성 대표, `재외동포청’ 신설 낙관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5.08.0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의원들, 선천적 복수국적법 등 불합리한 법제 당 차원 개선 노력 약속


▲ LA 동포간담회에서 견해를 밝히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사진=새누리당 제공)
  지난 달 25일부터 이달 2일까지 미국을 방문했던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재외동포청’ 신설에 대해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다.

  김무성 대표는 지난달 31일 LA한인회 주최로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동포간담회에서 “동포청 설립은 아주 오래된 논의로, 여야가 공동 발의한 안건인 만큼 가능한 한 빨리 신설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LA한인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7일 전했다.

  김 대표는 이어 “새누리당은 동포들이 거주국에서 1등 시민으로 자리잡고 주류사회에 진출을 돕는 데 동포정책의 근간을 두고 있다”며 “이를 위해 재외동포 예산 확보를 최우선으로 배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 대표를 비롯한 새누리당 의원 방문단은 선천적 복수국적법 등 동포들의 불만이 강한 불합리한 법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대표와 방문단은 1일 LA 한인회를 찾아 동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미셸 박 스틸 오렌지카운티 수퍼바이저, 데이빗 류 LA시의원, 최석호 어바인 시장 등 동포 주류 정치인들과 면담하기도 했다.

▲ 동포간담회 참석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LA에서 열린 동포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LA 동포간담회.
▲ LA 동포간담회에 참석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LA한인회관을 방문해 기념촬영에 임했다.
▲ 컬럼비아대 특강을 마친 뒤 한인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하는 의원 방문단.(사진=새누리당 카드뉴스)

  재외동포신문 dongponews@hanmail.net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