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니아 한인들 ‘신바람’ 체육대회
상태바
루마니아 한인들 ‘신바람’ 체육대회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5.06.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인회 주최 행사에 비한국계 현지인 포함 300여 명 모여…역대 최다 인원 경신

▲ 루마니아한인회가 지난달 23일 '루마니아 한인체육대회'를 루마니아 수도 부쿠레슈티에서 개최했다. 한글학교에서 주관한 어린이게임이 진행되고 있다.(사진=루마니아한인회)
 

  루마니아의 한인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심신을 정비하고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루마니아한인회(회장 송경민)는 지난달 23일 '루마니아 한인체육대회'를 루마니아의 수도 부쿠레슈티에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 체육대회 중 펼쳐진 태권도 시범
  한인회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한인 250여 명, 비한국계 현지인 50여 명이 참가해 루마니아 한인 체육대회 역사상 가장 많은 인원이 함께했다.

  축하 공연으로 태권도시범, 사물놀이 등 한국의 고유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무대가 펼쳐졌으며, 한글학교에서 주관한 다채로운 어린이 게임도 진행돼 부모와 자녀들이 하나 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족구경기에는 두산, 엘지전자, 삼성전자, 삼성물산, 동부대우전자, 포스코 인터내셔널, 대사관 세화, 코스텍, 교민대표, 선교사 팀 등 현지 교민업체와 공관을 비롯한 다양한 팀들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쳤으며, 치열한 경합 끝에 선교사 팀이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루마니아한인회 송경민 회장은 "한인회 행사를 통해 루마니아 교민이 하나가 되고, 가르치는 교육이 아닌 눈으로 보게하는 산 교육으로 후배와 후손들에게 함께 사는 방법을 전하고 싶다"며 이번 대회를 개최한 취지를 전했다.

▲ 어린이 참가자들이 훌라후프를 이용한 게임에 열중하고 있다.
▲ 부모와 자녀들이 손을 맞잡고 게임에 참여하고 있다.
▲ 태권도시범을 선보인 비한국계 현지인들이 자리에 앉아 대기하고 있다.

  김영기 기자 dongponews@hanmail.net
                     tobe_kyg@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