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모스크바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상태바
2015모스크바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5.05.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최다 인원 참석..체육활동과 문화행사 즐겨

▲ '2015 모스크바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9일 제1모스크바 국립의대 실내외 운동장에서 열렸다.(사진=모스크바한인회)
 

  모스크바 한인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나눴다.

  모스크바한인회(회장 지호천)는 지난 9일 제1모스크바 국립의대 실내외 운동장에서 '2015 모스크바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육대회는 한인 동포와 현지인 포함 650여 명이 참가해 체육대회가 시작된 2013년 이래 가장 많은 인원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오전에는 축구, 농구, 발야구, 피구 등의 경기 예선전과 개막식이, 오후에는 경기 결승전이 펼쳐졌다. 
 

▲ 원광대학교 사물놀이팀의 개막식 축하공연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을 비롯해 한국의 문화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행사장 한켠에는 한국의 각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장터와 바자회가 열렸고, 원광대학교 사물놀이팀이 개막 축하공연을 펼쳐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실내 체육관에서는 봄을 주제로 어린이 사생대회가 진행돼 온 가족이 참여하는 즐거운 행사로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대회 말미에는 경기 별 수상식과 경품 행사가 열려 여러 후원업체에서 제공한 항공권, 텔레비전, 휴대폰, 호텔투숙권, 건강식품, 기능성 화장품 등의 상품들이 참가자들에 주어졌다.

  모스크바한인회 지호천 회장은 "앞으로도 70주년 광복절 행사, 한가위 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의 행사를 발굴해 한인 동포와 러시아 현지인들 간 우의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을 늘려갈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모스크바 한마음 체육대회는 과거 한인 유학생만 함께하던 행사를 전체 한인 동포 사회가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확대 및 발전 시킨 것으로 지난 2013년부터 모스크바한인회의 주최로 열리고 있다.

  ▼ 2015 모스크바 한마음 체육대회

김영기 기자 dongponews@hanmail.net
                  tobe_kyg@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