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통 모스크바, 이임 앞둔 위성락 대사에 감사패 전달
상태바
평통 모스크바, 이임 앞둔 위성락 대사에 감사패 전달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5.05.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평통모스크바협의회(회장 김원일)이 주러시아한국대사관을 방문해 위성락 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사진=평통 모스크바)

  민주평통 모스크바협의회(회장 김원일)가 이임을 앞두고 있는 위성락 러시아 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평통 모스크바는 지난달 17일 김원일 회장과 김정수 간사 등 임원진이 대사관을 방문해 위성락 대사에게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는 뜻에서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15일 알려왔다.

  김원일 회장은 "위성락 대사의 재임 기간에 한국, 러시아 간에 많은 뜻 깊은 일들이 있었다"며 "소치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한러 간의 역사적인 단기사증 무비자협정 체결, 한러수교 150주년 기념사업 등에 기여하신 대사님의 노고와 큰 업적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평통 모스크바는 한러관계 발전뿐만 아니라 교민사회를 위한 활동들에 크게 진력해 온 데 대해 위 대사에게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 민주평통모스크바협의회(회장 김원일)이 위성락 러시아 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사진=평통 모스크바)

  이에 대해 위성락 대사는 "부임한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이임을 앞두고 있다"며 "그동안 큰 대과없이 업무를 수행하게 된 것을 다행으로 여긴다"며 "요즘 우크라이사태로 인해 한러간에 뜻하지 않은 어려움도 있지만 길게 보면 한러관계는 더욱 더 크게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또한 "교민사회에서 러시아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가는데 민주평통 모스크바협의회가 앞장서 달라"며 "대사 재임 중에 교민사회가 보여준 지지와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답례했다. 

  김영기 기자 dongponews@hanmail.net
                   tobe_kyg@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