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공립학교 교사양성 설명회 한인 70여명 ‘열기’
상태바
미공립학교 교사양성 설명회 한인 70여명 ‘열기’
  • 미주 한국일보
  • 승인 2004.05.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교육재단 LA한국교육원(원장 이종석)이 교사양성 전문 교육기관인 칼스테이트 도밍게즈힐스(CSUDH) 교육대학원과 공동으로 올 8월 교육원에 개설 예정인 미국 공립학교 교사 양성과정에 대한 설명회가 30일 교육원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는 한미교육재단 백기덕 이사장과 CSUDH 교육대학원 관계자들이 직접 나와 교사 양성과정의 입학 조건과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설명했으며 미국 교직 진출 희망자 등 한인 70여명이 참석, 관계자들의 설명을 듣고 지원을 위한 예비 신청서를 제출했다.
교육원의 교사양성 과정은 교육원에서 2년 과정을 이수하면 초등학교 교사 자격증이나 중등학교 한국어 및 정규 과목 교사 자격증을 받고 미 정규학교에 교사로 취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의 진행과 관리는 교육원이, 학사운영과 수업은 CSUDH 교육대학원이 맡는다.
CSUDH 교육대학원의 아만도 바스케스-라모스 입학담당관은 “이민자 커뮤니티 출신, 특히 한인 교사들이 많이 필요하다”며 “CSUDH는 연방 교육부의 기금 지원을 받아 소수계 교사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소개했다. 샤론 러셀 교수는 “수학·과학 교사 및 한국어 이중언어 교사 양성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자격을 갖춘 교사 후보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 마감은 5월21일. 문의 (213) 386-3112, 3

<김종하 기자>  
입력시간 : 2004-05-01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