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뉴잉글랜드 과기협 수학경시대회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2015 뉴잉글랜드 과기협 수학경시대회 성황리에 개최
  • 뉴잉글랜드 과기협
  • 승인 2015.04.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영사상에 윈체스터 고교 존 나, 보스턴대학 아카데미 강성훈 군

▲ 제24회 뉴잉글랜드 과기협 수학경시대회가 120여 명의 응시자가 몰린 가운데 지난 18일 MIT에서 개최됐다.(사진=뉴잉글랜드 과기협)

  제24회 2015년 뉴잉글랜드 과기협(회장 조진행) 수학경시대회가 120여 명의 응시자가 몰린 가운데 지난 18일 MIT에서 개최됐다.

  이번 경시 대회의 1등인 총영사상은 윈체스터 고등학교(Winchester High School) 11학년 존 나(John Na) 군(11학년)과 보스톤대학 아카데미(Boston University Academy) 10학년 강성훈 군이 차지했다.

  재미과학기술자협회 뉴잉글랜드 지부(KSEA-NE),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 MIT 한인 대학원 학생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KSEA-NE 지부 이현희 부회장 겸 회장 당선자가 의장을 맡아 전반적인 행사를 총괄했다.

  이번 대회는 'KSEA National Math Competition'을 겸해 미주 전역에서 동시에 치러졌으며 올해 처음으로 3학년에게도 참가자격을 부여해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학생들은 학년 별로 40분에서 90분 동안 시험을 치렀고, 시험이 치러지는 사이 학부모들은 자녀 교육과 입시 준비에 대한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보스턴 총영사관의 엄성준 총영사는 작년 보스턴 부임 후 첫 교민행사로 참석한 과기협 수학 경시 대회와의 인연을 언급하며 자녀들의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 한순용 회장과 'Phoenix Korean-American Youth Program'을 운영하고 있는 진태원 사장은 입시와 대학 졸업 후 직업을 위한 아이들 교육이 아닌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장려하고 공부 이외에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초청 연사로 참석한 WiseSTEM/Prep의 이재석/Sophia 원장과 MIT 학부 학생들로부터 대학 입시를 위해서 어떠한 준비가 필요한가에 대한 강연과 문답이 있었는데 모두 한결같이 특정 학교에서 원하는 것에 따라서 인위적으로 스펙을 만들어 가기보다는 보다는 학생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더욱 개발하고 그것을 통해 자연스럽게 스펙을 만들어 가는 것이 바람직하고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엄성준 총영사가 참석해 축사와 함께 시상에 도움을 주었으며, 한국학교 뉴잉글랜드 지역 협의회 한순용 회장이 인사말을,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남일 교장,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회 김성혁 회장, 전 과기협 회장인 이강원 교수가 시상에 참여했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참가증 및 기념품, 간식이 전달됐으며, 시상식 후에는 경품 추첨 시간을 열어 수상권에 들지 못 한 사람들에게도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민주 평통의 김성혁 회장은 준비한 통일 인재상(iPad Mini)을 수여하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한민족으로서의 역사의식을 갖기를 당부했다.

  행사를 주관한 재미 과기협 뉴잉글랜드 지부 조진행 회장은 “수학 경시 대회가 단순히 수학 실력을 겨루는 장이 아니라 지역 한인들이 함께 모여 자녀 교육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참가 학생들은 다른 지역의 한인 학생들을 서로 알게 되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인 행사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재미과학기술자협회 본부(회장 안국준),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회장 한순용), 뉴잉글랜드한국학교 (교장 남일), 시민협회(회장 이경해), 한미예술협회(회장 김병국),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회(회장 김성혁), 서울대 뉴잉글랜드 동창회(회장 장수인), 한양대 동문회(회장 정명상), 고려대 교우회(회장 이태호), 이화여대 동문회(회장 이문희), Math Game House (대표 강혜정), Tous les Jours(H-mart점), MathWorks, Nuance Communications, Twin City Animal Hospital (원장 윤상래), Family Dental(원장 김동원), 성기주 변호사, Phoenix Business Computing (대표 진태원), WiseSTEM (대표 이재석) 등에서 후원했다.

  기사 제공=뉴잉글랜드 과기협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