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진서 유학생 중국유학.취업강연회 열려
상태바
천진서 유학생 중국유학.취업강연회 열려
  • 이나연 재외기자
  • 승인 2015.04.0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학생을 위한 중국유학.취업강연회'가 26일 개최됐다.(사진=천진한국상회.천진한국인회 제공)

  천진한국상회. 천진한국인회(회장 이무근)가 주관하고 천진한국유학생연합회(회장이수민)가 주최한 '유학생을 위한 중국유학.취업강연회'가 지난 26일 오후 4시 톈진 하서구의 천진한인교회 교육관에서 열렸다. 

  강연회에는 북경고려학원의 홍경미 이사장(겸 재중국한국인회 교육분과 부회장)과 천진외국어대학부속중학교 박주현 교장이 강사로 나섰다.

  홍경미 이사장은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의 중국의 중요성 ▲중국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들의 비전 ▲유학생 데이터 베이스를 통한 중국 유학 성공사례와 과정을 강연하고 "유학생들이 현재의 위치에서 좀 더 미래를 내다보고 열심히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또 박주현 교장은 ▲대학의 교육방법 및 목적 ▲전공선택과 취업의 의미 ▲대학생활에 앞서 유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내용 및 진로현황 등을 설명하고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현실을 직시하고 미래를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진한국상회. 천진한국인회의 신원칠 수석부회장은 경영 중인 회사를 비롯한 다수의 기업체들이 함께 하는 '현장 실습' 기회를 만들어 유학생들이 기업체를 견학과 체험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에는 40여 명의 천진 유학생들이 참석했다.

  베이징=이나연 재외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