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2015 학위논문상 및 논문공모전 개최
상태바
재외동포재단, 2015 학위논문상 및 논문공모전 개최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5.03.2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 발표된 석ㆍ박사 학위논문 공모전과 창작논문 공모전 동시 실시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이 ‘2015 학위논문상 및 논문공모전’을 개최한다.
 
  재외동포재단은 동포사회에 대한 연구를 통해 재외동포에 대한 내국민의 이해를 돕고 재외동포사회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위논문상 응모 대상은 지난해 1월부터 올해 7월 사이 발표되거나 학위수여 또는 심사 완료된 재외동포 관련 주제의 석ㆍ박사 학위논문으로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외교부 장관 명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달 24일부터 오는 7월31일까지 코리안넷(www.korean.net)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논문공모전은 만 15세에서 만 34 이하 대한민국 국민 또는 재외동포가 작성한 재외동포와 관련된 주제의 창작논문을 응모 대상으로 한다.
 
  응모자격이 대학(원)생으로 한정돼 있던 자격요건을 연령대 기준으로 변경해 응모자가 예년에 비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달 24일부터 5월29일까지 코리안넷을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한 후, 9월18일까지 논문을 최종제출하면 된다.
 
  조규형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재외동포 관련 연구가 활성화되고 재외동포 관련 정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도출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응모방법, 시상내역, 유의사항 등 각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외동포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기 기자 dongponews@daum.net
                   tobe_kyg@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