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브뤼셀서 韓기업 초청 행사 성황
상태바
벨기에 브뤼셀서 韓기업 초청 행사 성황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5.03.11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EU연구혁신센터 'Korea Innovation Day 2015' 주최

▲ 한-EU연구혁신센터(KIC-Europe.센터장 온기원)가 주최한 제 1회 '코리아 이노베이션 데이(Korea Innovation Day) 2015' 행사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렸다.(사진=KIC-Europe)

  한국 기업들의 유럽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제 1회 '코리아 이노베이션 데이(Korea Innovation Day) 2015' 행사가 벨기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11일 한-EU연구혁신센터(KIC-Europe.센터장 온기원) 홈페이지(kiceurope.eu)에 따르면 센터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난달 27일 브뤼셀의 아카데미 팰러스(Palais des Académies)에서 'Korea Safe & Smart Living Technologies'를 주제로 열려 약 300 명의 기술 분야 전문가들과 관료들을 끌어모았다.

▲ 온기원 박사(센터장)가 아이마인즈의 윔 더 왈러 대표와 MOU 조인식을 마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주유럽연합 및 벨기에대사관의 김창범 대사의 개막 선언으로 본 무대에 오른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 브뤼셀지사의 김상우 글로벌협력실 부사장은 착용형 장치(wearable devices)에 관한 리서치 측면의 삼성의 향후 계획과 스타트업스에 초점을 맞춘 배경 등을 주제 발표해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벨기에 창업컨설팅 전문기관 아이마인즈(iMinds)의 윔 더 왈러(Wim De Waele) 대표는 한-EU연구혁신센터와의 협력 가속화 방안에 대해 언급,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EU연구혁신센터는 이날 아이마인즈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데 이어 덴마크국제펀드(IFD) 및 한국연구재단과도 MOU를 맺었다.

▲ 트리디비션스 Lda의 위르겐 분트 대표가 DKR의 제임스 서 대표와 LCD 화질을 한 단계 끌어올린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큐브 룩(Cube Look) 기술 협력에 관한 의향서(LoI)를 교환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한국 외교부와 미래창조과학부, 주유럽연합 및 벨기에한국대사관 등이 후원했다.

  한-EU 연구혁신센터는 한국과 유럽의 연구개발(R&D) 및 혁신 분야 협력증진을 위해 지난 2013년 11월 브뤼셀에 개소됐다.

  한편 한-EU 연구혁신센터는 이달 3일 다카하시 노리츠구(たかはし のりつぐ) 일본 외무성 국제과학협력실장 등 일본 방문단이 내방, 유럽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 했다고 밝혔다.

  특히 방문단은 일본 정부가 유럽연합과 협력하기 위한 한-EU연구혁신센터의 플랫폼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뜻을 전했다고 한-EU연구혁신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했다. 

▲ 일본 외무성 방문단이 지난 3일 한-EU 연구혁신센터를 방문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 왼쪽에서 3번째가 다카하시 노리츠구(たかはし のりつぐ) 외무성 국제과학협력실장, 4번째가 온기원 센터장.(사진=KIC-Europe)

  편집국 기자 dongponews@hanmail.net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