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한인 네일ㆍ미용업 등급제 반대 여론 비등
상태바
美 한인 네일ㆍ미용업 등급제 반대 여론 비등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5.01.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론 김 뉴욕주 하원의원 “소상인 부담 가중” 반대의견 표명

▲ 지난 20일 론 김 뉴욕주 하원의원, 이상호 뉴욕한인 네일협회장, 이미셸 한미미용인협회장이 라파엘 에스피날 의원을 만나‘네일 및 미용업체 등급제 시행’ 법안에 대한 반대의견을 전했다.(사진=론 김 하원의원 사무소)

  론 김 뉴욕주 하원의원이 뉴욕시의회에 상정된 ‘네일 및 미용업체 등급제 시행’ 법안에 대해 반대 의견을 표명했다.
 
  론 김 뉴욕주 하원의원 사무소 측은 지난 20일 론 김 의원이 이상호 뉴욕한인 네일협회장, 이미셸 한인미용인협회장과 함께 이번 법안을 상정한 라파엘 에스피날 의원(브루클린 27지역구)을 만나 “이번 법안이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한인 업주와 종업원들에게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에스피날 의원과의 면담 자리에서 론 김 의원은 “뉴욕시에는 이미 뉴욕주의회를 통해 마련된 기준에 부합하는 수많은 위생 규제들이 적용되고 있다. 소상인들에게 불필요한 부담만 가중시킬 수 있는 새로운 위생등급제의 시행보다는 이미 마련된 규제들이 더 효과적이고 공정하게 시행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 것에 뉴욕 시의회가 집중해야한다“며 한인업계의 입장을 전달했다.
 
  또한, “새로운 위생등급제는 뉴욕주의회의 승인과 이에 필요한 예산이 배정되어야만 시행이 될 수 있는 것이 원칙”이라며 “주하원의원으로서 법안에 대한 반대 입장을 적극적으로 표명하고, 네일 및 미용업계 소상인들과 종업원들의 우려를 앞장서서 알릴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면담에 함께 참여한 이상호 네일협회장과 이영미 한인미용인연합회장은 “많은 한인들이 경영하는 네일업체와 미용실 등에 대한 등급제는 현실을 반영하지 않은 처사로 식당 위생 등급제와 같이 한인 소상업의 경쟁성을 악화시키고 어려운 경제에 소상인들의 부담만 가중시킬 것이 분명하다”고 전하며 법안에 대한 반대의사를 피력했다.
 
  이에 대해 에스피날 의원은 “전달받은 의견과 우려를 법안 관련 논의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협력방안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답변했다.
 
  뉴욕시의회 소비자권리보호 소위원회 위원장이도 한 에스피날 의원은 지난 7일 시정부가 미용업소에 대한 등급제 시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미용업계 종사자에 대한 훈련 강화 등을 요구하는 결의안, 각 미용업소에 소비자 권리장전을 의무적으로 부착하는 조례안을 발의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그동안 한인 네일업계와 미용업계는 실효성에 대한 의문과 더불어 한인 지역 경제에 미칠 악영향에 대해 우려를 표명해 왔다.
 
▲ 왼쪽 두 번째부터 이 미셸 한미미용인연합회장, 이상호 뉴욕한인 네일협회장, 론 김 뉴욕주 하원의원, 라파엘 에스피날 의원(사진=론 김 하원의원 사무소)
 
  김영기 기자 dongponew@hanmail.net
                   tobe_kyg@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