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간호보건대, 美 종합병원과 MOU
상태바
공주대 간호보건대, 美 종합병원과 MOU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5.01.2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메모리얼메디컬센터 장학금으로 1만달러 기탁

 

▲ 공주대학교 간호보건대학이 미국 LA 화이트 메모리얼 메디컬 센터(White Memorial Medical Center), COPE 헬스 솔루션스(Health Solutions)와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공주대)

  공주대학교 간호보건대학은 김희경 간호보건대학장이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미국 LA의 화이트 메모리얼 메디컬 센터(White Memorial Medical Center)와 COPE 헬스 솔루션스(Health Solutions)를 방문, 두 기관과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두 기관은 모두 보건과 관련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공주대 간호보건대학이 글로벌 의료인재를 육성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학교 측은 기대하고 있다.
 
  먼저 협약을 체결한 화이트 메모리얼 메디컬 센터는 353개의 병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 해 내원 환자가 약 6만6000명에 이르는  종합병원이다. 인턴 및 레지던트 교육과정를 운영하고 있다.
 
  COPE 헬스 솔루션스는 병원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병원들과 연계해 보건 관련자와 인턴 교육, 외국 학생들의 보건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공주대 간호대학은 앞으로 양 기관과 함께 간호, 병원행정, 응급구조 등의 보건교육을 상호 교류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운영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방문 일정 중 화이트 메모리얼 메디컬 센터 Roland Fargo 부사장이 장학금으로 1만달러를 기탁했다고 공주대 측은 전했다. 이 기금은 앞으로 간호보건대학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쓰일 예정이다.
 
  김영기 기자 dongponews@hanmail.net
                 tobe_kyg@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