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심윤조 국회의원
상태바
<신년사>심윤조 국회의원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5.01.05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새누리당 재외국민위원장 심윤조 국회의원입니다.

▲ 심윤조 국회의원
  2015년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성실과 화합을 상징하는 양(羊)의 모습처럼 올 한해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4년은 그 어느 해보다도 많은 아픔과 아쉬움을 남겼던 한 해였습니다. 거주국에서 대한민국의 크고 작은 소식들을 접해온 재외동포분들께서도 고국에 대한 심려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려운 때 일수록 힘을 합쳐 난국을 극복하던 우리 국민의 저력을 바탕으로 2015년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희망의 원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에는 어려운 경제여건 하에서도 국민소득이 3만불을 돌파하여 세계에서 7번째로 3050클럽에 가입하는 국가가 될 전망입니다. 이러한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밑바탕에는 애국심 하나로 머나먼 타국에서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해온 700만 재외동포의 활약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의 노력이 더욱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재외동포사회의 발전과 권익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현재 새누리당에서는 재외국민을 지원하기 위한 입법 활동을 지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재외국민에게 주민등록증을 발급하도록 하는 「주민등록법」 개정안 ▲복수국적 허용 연령을 확대하는 「국적법」 개정안 ▲동포 자녀에 대한 정부의 교육 지원을 강화하는 「해외 한국학교⋅한글 교육에 대한 정부의 지원 강화 촉구 결의안」 ▲해외 교민 안전 확보 강화를 위한 「재외국민보호법」 ▲유학생도 정부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한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 ▲해외 영주권자가 거주국 주민으로 지방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요구하는 「해외 거주 대한민국 재외동포에 대한 거주국의 지방 참정권 부여 촉구 결의안」 등입니다. 이 가운데 「주민등록법」 개정안은 국회를 통과해 1월 22일 발효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새누리당 재외국민위원장으로서 재외동포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여러분의 염원이 담긴 제도 마련과 입법 지원 활동이 지속되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댁내 두루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 을미년 새해
  새누리당 재외국민위원장 심윤조 올림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