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타 상해지회,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개최
상태바
옥타 상해지회,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개최
  • 이나연 재외기자
  • 승인 2014.12.1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회장에 이성문 現 이사장 선출

 

▲ 정기총회 및 초청강연 단체 사진

한민족 경제네트워크인 사단법인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중국 상해지회(회장 이삼섭, 이하 옥타 상해지회)가 지난 11일 홍챠오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정기총회를 통해 제6대 신임 회장으로 이성문 現 이사장(상해 성융무역유한공사 대표)을 회원 만장일치로 선출하였다.
 
옥타 상해지회는 지난달 25일 이사회를 통해 임원선거내규를 정해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를 진행하기로 하고, 이에 따라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제승 고문)을 열어 6일까지 사전 입후보자 및 추천을 받아 진행을 했다. 그 결과, 이성문 이사장만이 단독으로 추천을 받아 출마했고, 정기총회를 통해 전 회원 만장일치로 선출하였다.
 
이성문 신임회장 당선자는 향후 글로벌 최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월드옥타 중국 상해지회의 6대회장이자, 두 번째 중국 국적 동포 회장으로 향후 한국-중국 동포 간 우의 증진, 실질적 비즈니스 교류뿐만 아니라, 한중 경제 교류협력을 위해 2년 임기 기간 선봉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옥타 상해지회의 감사로 김금자 前 감사(상해GJ기업관리컨설팅유한공사 대표)를 재선출하였다.
 
정기총회에 이어 열린 ‘World-OKTA 중국 상해지회 송년의 밤’에서는 영국 옥스포드 대학내 설립된 ‘보이스 프롬 옥스포드’의 대표인 김성희 서울대 객원교수를 초청하여 ‘나는 오늘이 더 좋다’를 주제로 회원사, 차세대 및 초청된 교민을 대상으로 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아울러 작년에 이어 ‘화동 조선족주말학교(교장 박창근 복단대 교수)’에 동포 교육 발전을 위한 후원금 1만 위안(후원자 최진옥 부회장, NEXTCHEM CORPORATION 대표)을 전달하였고, 문철봉 회원(SHANGHAI ENL NEWTECHNOLOGIS 대표)은 상해한국학교에 자사 공기청정기 2대를 후원하였다. 또한, 송년회 현장에서 회원사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4,000 위안의 현금과 차세대위원장 및 차세대무역스쿨 강사의 저서 등을 모아 차세대 8기 김진옥 대표에게 전달하였다.
 
한편, 옥타 상해지회 이성문 신입회장 당선자는 이달 말 예정된 공식 이취임식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 당선 소감을 전하는 이성문 신임회장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