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NGO 한자리에
상태바
재외동포 NGO 한자리에
  • 서울신문
  • 승인 2004.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04-04-20 () 00 18면 판 748자    스크랩    
  
    
9월 서울대회… 권익보호등 논의
재외 동포의 권익보호 활동을 펴는 국내외 비정부기구(NGO) 활동가들이 오는 9월 서울에 모인다.
18일 지구촌동포청년연대(KIN)에 따르면 오는 9월 6∼11일 ‘재외동포 NGO 서울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지난 3월 국내외 재외동포 관련 NGO들에 대회 개최 제안서를 발송했으며,오는 6∼7월 신청자 접수와 함께 참여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KIN은 NGO 서울대회 개최 준비를 위해 다음달 말까지 대회 준비위원회를 서울에 구성키로 했으며,매년 정기적으로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NGO 대회에는 국내는 물론 미국과 일본 등 전세계 각지에 흩어져서 활동하고 있는 수십여개의 NGO들이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는 재외동포 현실과 정책 과제 등을 주제로 한 포럼과 재외동포 정책 간담회를 비롯해 전문가 초청 심포지엄과 통일체험 등이 열릴 계획이다.
또 재외동포의 권익 보호를 요청하기 위한 각 당 대표 및 청와대 방문,문화공연 등도 예정돼 있다.
KIN 관계자는 “지난달 말 열린 1차 준비모임에서 오는 9월 재외동포 NGO 대회를 서울에서 열기로 결정했다.”면서 “이 자리는 정부의 재외동포정책 등에 대해 논의하는 대규모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재외동포의 권익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법 제도나 정책,기구정비 등 재외동포의 권익을 위해 NGO 활동가들의 연대가 절실하다.”면서 “이 대회는 국내외 재외동포 NGO간 네트워크 구축 및 확대를 위해 열린다.”고 덧붙였다.
조현석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