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기 전에 꼭 알아두세요!
상태바
해외여행 가기 전에 꼭 알아두세요!
  • 이윤미
  • 승인 2014.11.2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그동안 바쁘게 달려왔던 수험생들에게는 휴식시간이 주어졌다. 또한, 대학생들은 기말고사가 끝나고, 방학이 시작되면 3개월이라는 방학이 시작된다. 이들이 여유 시간 동안 무엇을 할지 계획 세우면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해외여행일 것이다.

최근 들어, 국내외적으로 여러 안전사고가 자주 일어나면서 많은 사람이 불안해하고 있고, 이는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도 예외는 아니다. 여행객들이 해외 안전 여행 제도에 대해 조금만 더 알고 여행을 떠난다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 숙지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여행 경보 단계와 안전사항 확인하기-외교부에서는 각 나라의 안전한 정도에 따라 남색경보(여행유의), 황색경보(여행자제), 적색경보(철수권고), 흑색경보(여행금지)인 4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 '동행' 제도 등록하기-개인의 연락처, 여행국가와 일정 등을 간단히 등록하면 해당 여행지에 대해 업데이트되는 안전 정보를 e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여행지가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재난, 사고 등의 피해를 당했을 경우 소재 파악이 쉽고 보다 신속하게 가족과의 연락이 가능하다.

┃ '해외안전여행' 애플리케이션 내려받기-외교부에서는 해외 여행객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위급 상황 시 대처 방법, 해외 영사관, 카드사, 항공사, 보험사 등의 다양한 연락처 등이 수록되어있다.

┃ 연중무휴 상담서비스 영사콜센터 번호 알아두기-외교부는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는 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여행에 떠나기 전에 궁금한 사항, 혹은 해외여행 중 도움이 필요할 때 영사콜센터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윤미 대학생(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서포터스 9기 안전제일2조)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