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미국 초중고에 독도 영문책 기증
상태바
서경덕 교수, 미국 초중고에 독도 영문책 기증
  • 김경삼 기자
  • 승인 2014.09.1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리포니아 주 L.P. Colins 초등학교 5권 비치

▲ '독도책자 세계전파 프로젝트'를 기획한 독도학교 서경덕 교장

독립기념관 독도학교에서는 영문으로 제작한 독도관련 홍보책자인 'History of Dokdo'를 미국 초중고 도서관에 기증하는 '독도책자 세계전파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첫 기증학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L.P. Colins 초등학교(공립학교) 도서관에 9월초 학기시작을 맞아 5권을 기증하여 비치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독도학교 교장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일본 정부의 독도도발이 날로 심해지는 가운데 감정적인 대응보다는 세계적인 여론형성을 통해 일본 정부의 잘못된 점을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번 기증을 시작으로 현재 미국 내 뉴욕, LA, 휴스턴, 시카고 등 주요 도시 초중고 학교 도서관에 독도책자를 기증하기 위해 현재 접촉 중이며 연말까지 200곳을 목표로 1천권을 기증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서 교장은 "이번 기증에 캘리포니아주에 거주하는 임동욱,오승윤 부부의 도움이 컷다. 이처럼 재외동포의 도움이 절실하기에 이메일(bychoi@ygeneration.co.kr)로 책 기증을 요청하면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말까지는 미국 내 학교에 집중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중국어로 번역한 독도책자를 중국대륙에 기증할 계획이며 내년 하반기에는 유럽쪽 학교에 집중적으로 기증하여 비치할 생각이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