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년센터 웹진 <월드클래스> 리포터 모집
상태바
국제청년센터 웹진 <월드클래스> 리포터 모집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4.07.2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5일 마감, 8월 11일부터 내년 2월 13일까지 리포터로 활동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 비영리단체 국제청년센터에서 웹진 <월드클래스>를 창간한다. 그간 한인 유학생 온라인 네트워크는 나라/지역별로 분리되어 있었다.
 
이에 국제청년센터는 웹진 <월드클래스>를 창간해 각지에 널리 퍼진 한인 유학생들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규합해 통합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키로 했다.  

미국, 중국, 일본, 호주, 영국 등 각지에서 생활하는 유학생들이 자신의 유학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웹진 <월드클래스>에서 활동할 유학생 리포터를 모집한다.

해외 유학 중이거나 유학 경험이 있는 한국인 또는 한국 유학 중이거나 한국에서 유학한 경험이 있는 외국인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어학연수생 포함). 외국인 유학생일 경우 기사는 모국어/한국어 중 선택이 가능하다. 모국어로 작성할 경우 국제청년센터 편집국에서 한국어로 번역기사를 함께 작성해 게재한다.

모집은 8월 5일 화요일에 마감된다. 리포터로 선발된 사람들은 8월 11일 월요일부터 내년 2월 13일 금요일까지 총 6개월 동안 웹진 <월드클래스>의 유학생 리포터로 활동하게 된다.

한 달에 두 편씩 본인의 유학생활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기사 및 칼럼으로 작성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리포터 활동이 시작되면 국내에서 활동 중인 유수한 기자로부터 리포터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된다.

그밖에 국제청년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행사의 참가비가 할인되는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6개월간의 리포터 활동을 마치면 리포터 수료증이 발급된다. 지원은 국제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리포터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isrc@us-isrc.org로 파일 첨부하여 전송하면 된다.

총 30명 가량의 리포터를 모집할 예정이며, 지금까지 미국, 대만, 아일랜드, 프랑스, 독일, 호주에서 유학생들이 지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